시, 정부 포상 추천키로

주상복합 아파트 삼환아르누보 대형 화재와 관련한 시민 미담 사례가 훈훈함을 주는 가운데 울산시가 관련 사례를 정부 포상에 추천한다.

지난 8일 오후 이 주상복합 아파트에선 큰 화재가 발생했으나, 침착한 대피와 이웃 도움 등으로 사망자가 한 명도 발생하지 않았다.

이 아파트에 거주하는 구창식씨 가족 3명은 당시 2층 높이에서 뛰어내리는 입주민들을 이불로 받아내고, 몸으로 난간을 부수는 등 대처로 주민 18명 이상을 구조했다. 또 다른 거주자 이승진씨는 다른 주민들이 안전하게 옥상으로 대피할 수 있도록 도왔다.

소방대원과 피해 주민을 위한 도움의 손길도 이어졌다. 스타자동차, 시앤시(C&C) 호프, 한그륵 식당, 맘스터치 북구점은 화재 진압으로 지친 소방관과 입주민을 위해 휴식공간과 식사를 제공했다.

이 외에도 신라스테이호텔은 이재민에게 객실 20개를 한 달간 무료로 제공했고, (주)동원개발, 강남교회, (주)바이오메이트 등은 마스크 등 방역물품과 기부금을 후원했다. 에스동물메디컬센터은 피해 입주민들의 반려동물을 위해 1주일 간 무료치료 및 호텔링을 지원했다.

시는 지속적으로 시민들의 미담사례를 발굴하고, 주요 사례에 대해서는 ‘참 안전인 상’, ‘국민추천포상’ 등 정부포상을 추천할 계획이다. 최창환기자 cchoi@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