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주 출생연도 끝자리별

요일제로 신청 접수하는 등

신청자 분산 거리두기 준수

대형 아파트 현장 접수처도

울산시가 내달 1일 시작되는 울산형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해 다양한 방역 대책을 수립키로 했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28일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송 시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들어진 가계 경제의 부담을 경감하고 침체된 경제 회복을 위해 설 명절 전 신속하게 가구 당 10만원씩 지급을 결정했다”며 “시민들이 재난지원금을 기한 내에 모두 사용해 지역 경제가 활발해지는 계기를 마련해 달라”고 말했다.

시는 재난지원금 신청자가 몰릴 것을 감안해 각종 방역대책을 수립했다. 우선 가구주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요일제를 시행하고 발열 체크, 앞사람과 거리두기 등 동선과 예상시간에 대한 사전 확인을 실시했다. 또 대단위 아파트 단지에 100여 개의 별도 현장 접수처를 마련해 운영키로 했다.

특히 2월1일부터 5일까지 신청이 몰릴 것으로 예상해 공무원과 공공기관 및 기업체 직원들은 6일부터 신청하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이 밖에 가구원이 신청 시 가구주 신분증과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면 신분 확인 후 즉시 수령할 수 있도록 하고, 거동이 불편하신 시민은 별도 방문을 통해 지급하는 등 시민 편의와 안전 대책을 마련했다.

재난지원금은 2월1일부터 2월10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현장 접수처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사용 기한은 4월30일까지다. 이춘봉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