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AR 콘텐츠 보고회

중생대 백악기공룡 등 22종

3월부터 시범서비스 들어가

▲ 울산 울주군은 28일 천전리 공룡 체험 증강현실 콘텐츠 제작 용역 최종 보고회를 열고 3월부터 시범 서비스를 운영하기로 했다.
울산시 울주군 천전리에 발자국을 남겼던 주인공들을 스마트폰을 통해 증강현실에서 만나게 된다.

군은 28일 군청 군수실에서 ‘천전리 공룡 체험 증강현실 콘텐츠 제작 용역’ 최종 보고회를 열었다.

군은 천전리 공룡 발자국 화석 일원에 백악기 공룡들을 만날 수 있는 증강현실(AR) 콘텐츠를 제작, 가족 단위 관광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동시에 언택트 시대 대표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지난해 9월 용역을 시작, 프로그램 개발을 완료했다.

AR을 통해 만날 수 있는 공룡들은 천전리 공룡발자국 화석지 일원에서 발견된 공룡과 한반도 남부 1억년전 중생대 백악기 시대에 살았던 공룡 등 총 22종이다.

스마트폰에 앱을 내려받은 뒤 인식 표지석에 접속하면 공룡들이 1억년 전 천전리 일원을 거니는 모습, 육식·초식 공룡이 먹이를 먹는 모습, 익룡이 사냥하는 모습 등을 볼 수 있다. 또 공룡 멸종의 원인 중 하나로 추정되는 화산 폭발 속에서 공룡들이 발자국 화석을 남기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AR 포토존을 통해 공룡과 함께 다양한 포즈로 사진을 찍을 수도 있다. 군은 AR앱에 SNS 연동 기능을 부여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퍼즐 맞추기 등 게임 기능도 첨가한다.

군은 2월 중 AR을 인식할 수 있는 표지석을 설치해 3월부터 시범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약 2개월 시범 운영을 통해 불편 사항이나 보완 사항을 개선하고 5월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춘봉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