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타리 3721지구 정종희총재가 2021년 ‘로타리탄생 116주년’ 기념으로 발행한 '로타리, 스케치'를 펴냈다.

이 책에는 로타리클럽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담은 ‘로타리 기초상식’이 실려있다. 로타리를 쉽게 이해하고 편하게 읽을 수 있도록 단락별 정리하여 컬러 편집을 했고 최신 상식들을 모두 망라했다.

총 8장, 266쪽으로 로타리의 탄생, 로타리 이미지, 각종 행사 표준의전, 로타리 재단, 로타리 클럽, 지구, 국제로타리, 한국로타리등 정의와 이념에서부터 로타리클럽의 회원, 조직, 봉사활동에 이르기까지 로타리에 관한 것을 쉽게 설명하고 있다.

국제로타리 3721지구 정종희총재

정종희 국제로타리 3721지구 총재는 머리말을 통해 "로타리안에게 로타리 실천의 길잡이가 되고 궁금한 부분을 해소 시키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면 좋겠다"라며 "초아의 봉사 실천을 위한 로타리안들에게 지식 충전에 도움을 주는 꼭 필요한 안내서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국제로타리는 1905년 2월23일, 미국의 젊은 변호사 폴 해리스가 3명의 친구와 함께 창립하여 올해로 116년이 되는 날이다.

국제로타리는 초아의 봉사를 모토로 전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최초의 봉사단체이며 200여 이상 국가에 120만명의 회원을 가진 지구상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봉사단체이며, 로타리 프로그램은 소아마비 박멸을 최우선 목표로 현재 지구상의 소아마비를 99,9% 박멸했다.

또한 로타리의 한국장학문화재단은 민간단체 중 최대 규모 장학재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문화행사로 KBS TV ‘도전 골든벨’을 후원, 청소년들에게 해외역사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임규동 기자 photolim@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