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켓비의 실용적인 'BENTAN' 시리즈

날이 풀리고 쾌청한 봄날씨가 지속되면서 겨우내 뜸했던 가구,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는 ‘봄맞이 집꾸미기, 봄철 신혼부부, 이사’ 와 같은 봄철 특수와 코로나에 의해 강화된 ‘집에 대한 질적 투자’가 합쳐져 나타나는 현상으로 분석된다.

올 봄에는 외출을 자제해야 되는 현실적인 상황 속에서 자연 속으로 떠나고 싶은 마음을 대변하는 인테리어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플랜테리어, 플라워테리어 등 실제 자연을 집안으로 들이는 것뿐 아니라, 휴양지 인테리어를 통해 자연의 감성을 일상공간에서 느끼길 희망하는 고객들도 많아지고 있다. 

특히 여름에 집중되곤 했던 라탄 가구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는데, 이는 라탄 고유의 여유로운 감성을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라탄의 편안하고 내추럴한 스타일이 어느 공간에나 잘 어울리기 때문이다. 봄 인테리어 트렌드에 발맞춰 준비한 홈퍼니싱 대표 브랜드 마켓비의 대표적인 라탄 시리즈를 소개한다.

- 다양한 사이즈로 더욱 실용적인 BENTAN 시리즈

마켓비 ‘BENTAN 시리즈’는 출시 1개월만에 초도 물량 완판 기록을 세운 대표 라탄 상품라인이다. 내추럴한 소재감을 살린 케인 위빙 디테일로 강한 내구성, 가벼운 무게감과 더불어 고급스러운 패턴을 선사한다. 넉넉한 수납공간을 자랑하는 2문, 3문, 4문 대형 수납장을 비롯하여 좁은 공간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한 미니 상품까지, 크기와 가격대가 다양하게 출시되어 상황별 및 용도별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BENTAN 시리즈’는 화사하고 경쾌한 색감 뿐 아니라, 생활 오염에도 강해 감성과 실용성을 함께 잡을 수 있는 아이템이다. 

- 라탄과 원목의 만남, CESBON 시리즈 

티크나무, 숭카이나무 등 탄탄한 원목과 라탄 소재를 수작업으로 결합한 ‘CESBON 시리즈’는 내추럴하면서도 묵직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묘한 매력을 지녔다. 수납테이블과 협탁을 중심으로 상품 설계되었는데 주부 고객과 1인 가구 고객의 호응이 높다. 침실, 거실, 드레스룸, 서재 등 다양한 공간에 잘 어울릴 뿐 아니라, 특유의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꾸준히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마켓비 자사몰 단독으로 CESBON 리퍼브 상품이 판매되고 있어서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 100% 핸드메이드로 탄생한 PASAR 시리즈

마켓비 ‘PASAR 시리즈’는 100% 핸드메이드 공정과정을 통해 예술적으로 탄생한 상품이다. 숙련된 공예장인들의 섬세한 손길을 거친 수작업 과정을 통해 최고의 퀄리티를 자랑한다. 원재료부터 자재까지 특별히 신경 쓴 PASAR 시리즈는 상품마다 컬러와 질감이 고유하다. 내추럴하면서도 이국적인 개성을 풍기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구매자들의 개성을 보다 돋보이게 하는 아이템이다.

마켓비 관계자는 “최근 자연의 감성과 무드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며 마켓비 라탄 상품 라인이 더욱 다양해졌다. 고급스럽고 편안할 뿐 아니라, 실용성을 겸한 가공처리로 관리까지 용이해졌다. 특히 인기 있는 BENTAN시리즈는 48%까지 할인 구매가 가능하며 100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이번 기회에 라탄 가구로 집안을 이국적인 감성으로 꾸며볼 것을 추천한다“고 인테리어 팁을 전했다

한편, 현재 오프라인 대리점 30여곳을 운영중인 마켓비는 온/오프라인 위탁판매, SNS 공동구매까지 유통 저변을 넓히며 고객 접점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대 30%에 이르는 파격적인 수익 모델과 초기 자본 부담을 덜어주는 무여신 정책, 판매장려금 등 매장 운영 및 매출 증대를 위한 아낌없는 지원을 기반으로 동반성장을 이뤄낼 대리점을 상시 모집하고 있다.

인기 라탄 가구를 비롯한 마켓비 상품 유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마켓비 공식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