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경영 국가혁명당 총재

기호·정치자금·TV토론 등

선거제도 불공정 강력 비판

▲ 국가혁명당 허경영 총재가 현행 선거제도의 불공정성 등을 비판하고 있다.
내년 대권출마 의사를 밝힌 국가혁명당 허경영 총재가 거대정당 우선 기호 부여 방식 등 현행 선거제도의 불공정을 강력 비판했다.

허 총재는 최근 국민의 3대 주권으로 투표권, 저항권, 혁명권을 제시한 뒤 “투표권은 절대 공평의 원리가 적용돼야 하고 공정성이 생명”이라며 “하지만 우리는 말로만 보통선거, 비밀선거를 하고, 실제로는 거대양당이 기호 1, 2번을 독점하는 제한선거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기호 불공정, 정치자금 불공정, TV토론 불공정 등을 대표적인 예로 꼽았다. 그는 기호 불공정과 관련, “국회의원이 많든 적든 선거에 나온 이상 공정해야 한다”며 “거대 여야 후보건, 군소후보건 간에 접수순위로 기호를 정해야 공정인데 정당을 보고 기호를 정하는 것은 불공정”이라고 지적했다.

선관위가 주최하는 TV토론과 관련, “(서울시장 보궐선거 당시) 거대 여야 후보가 TV에 도배를 하는데도 선거법 불법이 아닌데 우리는 명함만 잘못줘도 불법이 된다”며 “선거운동도 불공정하고, 정치자금 불공정 역시 용서할 수도, 용납할 수도 없다”고 강조했다.

또 지난 총선 당시 민주당과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이 비례대표 의석을 차지하기 위해 위성정당을 만든데 대해 “편법·위법·범법·불법·탈법의 5가지 법을 어긴 것”이라며 “헌법을 줄줄이 어기는 것을 투표로서 혁명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허 총재는 내년 대선 공약으로 18세부터 1인당 매월 150만원씩 국민배당금 지급과 결혼수당 1억원, 주택자금 2억원 무상지원, 출산수당 무상지원 등 지난 서울시장 공약인 ‘33 공약’을 그대로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국회를 세종시로 이전하는데 대해 찬성하면서도 “여의도를 미국의 맨해튼처럼 경제상업지구인 금융메카로 만들어야 한다”고 제시했다.

최근 정치권 이슈인 여성 징병제 논란에 대해 “앞으로는 여성도 한 달 동안 논산훈련소에서 군복무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징병제는 완전히 폐지하고, 미국처럼 모병제로 해야 전력도 좋아진다”고 주장했다.

허 총재는 “지난 총선에서 253개 지역구 전체에 후보를 냈고, 탄생한지 몇 달도 안 된 당이 전국에 2100명의 예비후보를 등록시킨 역사가 없다”면서 “여성 후보 40%를 내보내서 8억4200만원을 지급받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왕수기자 wslee@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