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아동의 눈높이에 맞춘 상담기법을 배워볼 수 있어ADHD·틱장애증상을 겪는 이들의 눈 밑 떨림, 불안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58종 자격증 온라인강의를 누구나 조건 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이벤트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인터넷·스마트폰중독이 늘어나면서 발생하는 게임중독증상과 유아ADHD, 어린이틱장애 및 발달장애증상 완화를 돕고 나아가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취미생활 찾기에 도움을 주고자 재능기부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만 진행해도 시험응시료를 포함한 최대 3과정의 강의 수강료가 모두 면제되는 간단한 방식이며, 모든 자격증 강의는 1급과 2급 통합교육과정으로 4~6주간 PC와 스마트폰을 통한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또한 동시 취득이 가능해 자격증 취득에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바쁜 이들도 따기 쉬운 자격증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틱장애란 의지와 상관없이 특정행동과 소리를 반복하는 정신장애로 운동틱과 음성틱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환경적, 심리적요인 등에 의해 발생한다. 이는 과잉행동장애 및 주의력결핍장애로 이어질 확률이 높고 스트레스로 인한 우울장애를 동반하거나 적응장애, 대인기피증증상(사회불안장애) 등 대인관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야기할 수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한다.

ADHD증상이란 틱증상과 마찬가지로 학령기 아동에게 흔하게 발생하며, 산만함과 충동성을 주 특징으로 보이는 충동조절장애의 일종이다. ADHD의 원인으로는 유전적요인, 사회심리적요인 등이 있으며, 소아틱장애와 초등ADHD 증상을 방치할 경우 성인틱장애 증상 및 성인ADHD로 이어질 수 있어 집중력이 부족하고 산만한 모습을 보인다면 ADHD테스트·검사와 인지행동치료 등 심리상담을 병행해 조기에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이 예후에 좋다.

앞서 언급된 증상의 극복을 위해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심리안정을 통해 조용한 ADHD증상 완화를 돕고 성인ADHD증상을 예방하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이 교육 중에 있으며, 성인ADHD검사·테스트 등 다양한 심리검사와 심리테스트를 활용해 성인ADHD자가진단 및 심리분석 방법을 배워볼 수 있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과정이 함께 개설 되어있다.

또한 한쪽 눈 떨림·눈꺼풀 떨림 등 눈 떨림과 손 떨림 증상을 보이는 불안장애 극복을 돕기 위해 불안장애테스트 및 여러 상담기법을 배워볼 수 있는 다양한 자격증이 있다. 그 중에서도 원예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은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매개체를 활용해 불면증·기면증 등 수면장애증상 완화에도 효과적인 추천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이다.

더불어 긍정적인 놀이교육을 통해 분리불안증상과 아기자폐증상, 경계성지능장애 등 지적장애 아동의 정서적 성장을 돕는 긍정심리상담사자격증과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은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독서지도사자격증과 더불어 난독증증상 및 언어발달장애 아동 교육에도 활용 가능해 사회복지사·보육교사자격증 등 국가자격증 취득자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그 밖에도 사춘기증상 자녀와의 원활한 소통을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남성·여성갱년기 증상 및 권태기증상 완화에 활용 가능한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과 부부심리상담사자격증, 파킨슨병·치매증상 예방을 도움으로써 성공적인 노화로 이끌어주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범불안장애 및 가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기극복을 돕는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과 외상심리자격증과정과 함께 부부·가족관계 개선에도 효과적인 자격증 과정으로 손꼽힌다.

한편, ‘국제자격검정원’의 모든 자격증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있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시 활용이 가능하며, 지역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제공인력으로 등록하거나 심리상담센터 창업 및 아동·청소년심리상담센터 관련업무 역량강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더불어 학습자의 편의를 위해 자격증 취득 후 한 달간 복습강의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 중에 있어 편리함을 더하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지원중인 58종 자격증 종류와 무료교육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교육원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카카오톡 및 유선을 통한 1:1전화 상담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