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역삼동에 전용 50~71㎡ 377실 규모로 조성
아치 형태 외관·윈도우시트 등 혁신적 설계 적용

 

최근 젊은 자산가들 사이에서 하이엔드 오피스텔이 주목받고 있다. 주로 상업·업무지역이나 역인근에 들어서는 입지적 장점 때문에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고급 호텔 못지않은 컨시어지 서비스와 하이엔드 어메니티 등 일반 아파트의 커뮤니티 센터를 뛰어넘는 편의시설로 주거의 퀄리티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재력은 숨기는 것이 미덕이라는 시대가 지나고, 자신이 가진 능력과 자산을 당당히 과시하는 것이 트렌드가 되었다. 젊은 자산가들은 자신이 소유한 고급 부동산을 당당히 공개하는 것은 물론이고, TV 프로그램에서는 연일 유명인들이 사는 최고급 주택이 노출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과거에는 부동산 투자라 하면 연령대 높은 기성세대의 전유물로 여겨졌다면, 최근에는 젊은 자산가들의 부동산 투자 움직임이 훨씬 더 적극적인 추세"라며 "특히 이들의 경우 희소성과 독창성이 있는 상품을 선택함으로써 상징성을 갖고자 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최근 하이엔드 오피스텔은 희소성, 차별성을 중시하는 최상위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개개인의 개성을 담은 디자인과 인테리어가 중요시되는 가운데 `강남역 루카831` 오피스텔이 분양에 나섰다.

레이어드 하우스라는 콘셉트로 지어지는 `루카831`은 집의 본래 기능과 함께 프라이빗한 환경을 제공한다. 내부의 아치형 터널은 시각적인 아름다움은 물론, 내부 공간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역할까지 수행한다.

루카 831 평면도를 살펴보면 전용 54A타입의 경우 기존 오피스텔보다 높은 약 2.9m의 실내 천장고 설계는 탁 트인 조망과 뛰어난 개방감을 선사한다. 특히, 창가에 마련된 약 2.7m 길이의 윈도우 시트는 강남대로가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특별한 휴식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여기에 주방에 위치한 약 2.7m의 아일랜드 테이블은 조리와 식사, 홈파티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루카831`은 보다 다채롭고 밀도 있는 삶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도 더했다. 시티뷰를 자랑하는 인피니티풀이 배치될 예정이다. 더욱이 단지 내 1~2층에는 프리미엄 상업시설이 입점될 예정으로 단지 안에서 휴식과 여가, 쇼핑, 예술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해당 현장은 고급스럽고 편리한 주거환경을 선호하는 전문직 종사자들이 강남대로 중심에 위치해 주거 환경이 편리하며, 올림픽대로, 경부고속도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강남역 삼성타운을 비롯해 테헤란로와 서초 법조타운 등 강남 주요 지역 접근성이 뛰어나고,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등 쇼핑 시설은 물론 국립도서관과 예술의전당 등 문화 시설도 풍부하다.

다양한 개발도 예정돼 있다. 서초구의 `서초로 지구단위계획 재정비안`에 따르면 서초대로 일대 롯데칠성 부지, 코오롱 부지, 라이온미싱 부지 등을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 국제 업무·상업 복합 중심지로 개발할 계획이다. 

주거용 오피스텔은 청약할 때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재당첨 제한,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 상관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오피스텔을 갖고 있더라도 아파트를 청약할 때 1순위 청약 자격을 유지할 수 있고, 자금조달계획서를 제출할 필요도 없다.

한편, 루카831은 지하 7층~지상 29층, 전용면적 50~71㎡ 총 337실 규모로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831-11외 5필지 일원에 들어선다. 청약 접수는 5월 17일(월)~18일(화)에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실시하고 24일(월)에 당첨자 발표, 26일(수)에 계약을 진행한다.

루카831 모델하우스 방문예약은 아래 대표번호를 통해 가능하며, 분양가 및 자세한 청약방법 안내를 받을 수 있다. 100% 사전예약제로 운영되어 꼭 사전에 통화 후 방문하길 권장하고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