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나눔을 영상으로”…롯데장학재단, 제1회 사회공헌 영상 공모전 개최
일상 속 따뜻한 순간, 60초 영상으로 기록 전 국민 참여, 총상금 1150만원 규모 시상 나눔의 선순환으로 이어지는 콘텐츠 기대
2025-11-19 오상민 기자
롯데장학재단(이사장 장혜선)이 사회공헌 활동과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제1회 사회공헌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의 시선에서 일상 속 나눔의 순간을 영상으로 기록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사례를 발굴해 널리 알리는 것이 목적이다.
접수는 오는 24일부터 내년 1월16일까지 진행되며, 롯데 임직원뿐 아니라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4명 이하 팀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사회공헌과 관련된 자유 주제로 60초 이내 영상 콘텐츠를 제출하면 응모할 수 있다. 공모 요강 및 접수 방법은 롯데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총상금은 1150만원 규모로, 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200만원(2명), 우수상 50만원(5명)이 수여되며, 참가자 100명에게는 2만원 상당의 기프트카드가 제공된다. 심사는 주제 적합성, 독창성, 완성도, 대중성 등을 기준으로 진행되고 수상작은 내년 1월 중 발표돼 재단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롯데장학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지역사회 곳곳의 따뜻한 변화를 보여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의 시각에서 기록된 영상 콘텐츠가 또 하나의 나눔 선순환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상민기자 sm5@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