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 헌신 기리는 ‘THE 감(동) 사(랑)’…함월·종갓집노인복지관 감사행사 열려
지역 복지 기반은 자원봉사자, 통합 돌봄 위한 지원 지속
2025-11-19 배정환 기자
함월노인복지관·종갓집노인복지관(관장 서임량)이 종갓집노인복지관 강당에서 ‘THE 감(동) 사(랑)’ 자원봉사자 감사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어르신 복지 향상을 위해 꾸준히 활동한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봉사 참여 의지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길 울산 중구청장,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을 비롯한 내빈이 참석했다.
두 복지관에서 활동 중인 자원봉사자 100여 명도 함께해 자리를 채웠다.
기념식은 우수 자원봉사 단체 표창으로 시작됐다. 이어 자원봉사 활동 영상을 상영해 지난 1년간의 기록을 공유했다. 기타 공연도 진행돼 참여자들에게 문화적 즐거움을 더했다.
행사 후에는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웃음과 스트레스 해소를 주제로 구성된 프로그램은 참석자들이 심리적 안정을 느끼는 데 집중했다.
참여자들은 짧은 휴식을 통해 봉사 활동의 의미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손과 마음을 보태는 자원봉사자들이 중구 복지의 가장 든든한 기반”이라고 말했다.
서임량 관장은 “자원봉사자와 함께 만드는 복지관이 지역사회 통합과 돌봄 안전망 구축의 핵심”이라며 앞으로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디지털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