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상의 인자위, 지역 맞춤 일자리 지원사업 성과 공유회 열어

조선·자동차·화학 등 업종별 우수사례 소개 일자리사업 비교 분석해 내년 사업방향 논의

2025-11-25     서정혜 기자
울산상공회의소 울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25일 남구 롯데시티호텔 울산에서 ‘2025년 울산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열었다. 울산상의 제공

울산상공회의소 울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 서정욱·안효대)는 25일 남구 롯데시티호텔 울산에서 ‘2025년 울산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고용노동부 울산지청, 울산시와 조선·자동차·화학 등 업종별 지원사업 참여기업이 참석해 ‘2025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기업 현장 의견을 수렴해 내년 사업의 개선 방향을 함께 논의했다.
특히 지역 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산업 이중구조 격차 완화를 위해 업종별 우수사례 발표와 일자리사업 비교 분석으로 울산 산업 구조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일자리사업 모델을 살폈다. 

울산인자위는 이번 성과공유회에서 도출된 업종별 기업 현장 의견을 바탕으로 내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체계’를 고도화하고, 사업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울산인자위 관계자는 “지역 내 실질적인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정혜기자 sjh3783@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