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민원행정 최우수시 선정

2001-01-11     경상일보
사천시가 2000년도 민원행정 추진상황 종합 평가 결과 전국 최우수시로 선정돼 12일 정부종합 청사에서 표창장과 부상으로 현금 6천만원을 수상한다.  또 사천시 시민정보과 민원담당자인 최진기씨(50·6급)는 민원 친절운동 실천과 쾌적한 민원실 환경가꾸기, 민원상담 및 도우미운영 등으로 민원 불편해소에 앞장 서온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다.  시는 시민들에게 보다 질높은 친절 서비스 행정 구현을 위해 민원행정 서비스 등 12개 분야의 헌장을 제정·시행하고 민원 관련 공무원 교환근무를 비롯한 9건의 새로운 시책을 발굴, 시행한 노력을 인정받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한편 시는 2001년도 민원행정 우수시범기관으로 지정되는 영광도 안았다. 사천=김용수기자yskim@ksil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