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교육청 고객만족도 조사 1위 차지

2001-01-03     경상일보
강북교육청(교육장 오현복)이 울산지역 3개 기관중에서 행정서비스헌장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강북교육청은 지난해 7월 공표된 행정서비스헌장을 고객만족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해 전화응대 방문고객 응대 시민의식조사 등 3개부문의 종합평가에서 70.1점을 획득, 강남교육청 69.2점 시교육청의 67.1점을 차지한 2개기관을 앞섰다.  특히 시민 1천217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교육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부문에서도 친절한 전화응대, 업무처리의 신속·공정성 등 8개 항목에 대해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실질적인 서비스 개선이 이뤄진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한편 울산시교육청은 지난해 7월부터 교육행정서비스헌장을 공표하고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전문 용역기관에 의뢰, 3개 기관의 추진실적을 비교 평가하고 있다. 최석복기자csb7365@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