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곤 감독, 『골 결정력 높이겠다』

2004-03-26     경상일보
 
한국 올림픽축구대표팀이 2004아테네올림픽 본선행을 위해 골결정력 강화에 나선다.
 김호곤 한국올림픽축구대표팀 감독은 26일 오전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 『더운곳에서 말레이시아도 이겨냈고 강적 이란과의 원정경기에서도 선전했다』면서 『앞으로 남은 3경기를 대비, 철저한 분석을 통해 그 동안 부족했던 점을 보완하겠다』고밝혔다.
 김 감독은 특히 『미드필드에서 공격진으로 이어지는 패스의 날카로움을 살려 골결정력을 높이겠다』며 『아울러 수비의 조직력도 높이겠다』고 설명했다.
 김호곤호는 지난 24일 말레이시아와의 경기에서 최성국~조재진~최태욱의 삼각편대를 내세워 대량득점을 노렸지만 미드필더들의 잦은 패스 미스로 주요 공격루트인좌우 측면이 막혀 고전했고 상대 역습에 수비진이 무너지며 몇 차례 위기를 맞기도했다.
 김 감독은 앞으로 남은 3경기에 대해 『조직력이 뛰어난 이란을 가장 주의해야한다』면서 『말레이시아와 중국을 상대로도 긴장의 끈을 놓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날 함께 귀국한 최성국은 『남은 경기에서는 시원한 플레이를 펼쳐 전승으로본선에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털어놨다.
 조재진은 『골을 자주 넣다보니 경기에 대한 부담감이 줄어 경기를 쉽고 편안하게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올림픽팀 선수들은 다음달 3일 프로축구 K리그 개막전을 마친 뒤 오후 파주 NFC(대표팀트레이닝센터)에 다시 모여 6일 이라크와의 친선경기를 치르고 14일열리는 말레이시아와의 아시아 최종예선 4차전을 준비한다.
 한편 김 감독은 경고누적으로 1경기 출장이 정지된 조재진과 김치곤도 일단 팀에 소집한다는 방침이다. /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