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노조 울산본부(본부장 전형진)가 6·13지방선거를 앞두고 자치단체장 후보의 자질검증을 위해 추진중인 공개질의서의 답변내용이 부실해 효과가 크게 반감될 것으로 보인다.

 전공노 울산중구지부(지부장 왕삼천)는 지난달 중구청장 출마예상자에게 보낸 공개질의서의 회신내용을 30일 공개하고 부실한 답변서를 보내온 일부 후보자에게 큰 불만을 표시했다.

 이날 공개된 답변서에서 한나라당 조용수 후보는 주민자치센터 문제점과 활성화를 묻는 질문에 대해 그동안 여러차례 시정질의를 했으며, 자원봉사와 지원을 확대하는 활성화 대책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공사계약과 물품구입(3천만원 이하) 부패를 근원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마련하겠다는 다소 거리가 있는 답변을, 공정한 인사방안에서는 인사를 신중히 하겠다고 다짐했다.

 무소속 전나명 후보는 인사원칙 준수, 인사운영의 사전·사후 관리, 인사 운영방향, 연간 인사 운영기본계획 수립, 전보·승진임용시 심의내용 공개, 다면평가제 적용, 인사와 관련한 직원고충 상담제 운영 등 구체적인 시행방법을 담은 답변서를 보냈다.

 또 전자입찰제 시행, 소액공사 견적입찰 대폭 하향조정, 인터넷 구매 도입, 청렴성 갖춘 계약공무원 배치, 실무자 의견 반영 등을 통해 공사계약과 물품구입시의 부정부패를 차단하겠다고 답변했다.

 전공노 울산본부 전형진 위원장은 "다른 기초자치단체장 후보들도 이와 비슷한 부실한 답변서를 보내올 경우 당초 기대했던 자질검증 효과가 크게 반감될 수 밖에 없어 답변자료가 취합되는대로 울산본부 차원의 입장을 정리하겠다" 말했다. 박정남기자 jnp@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