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가 8일 막을 내린 새봄 연작 '떨리는 가슴' 에 이어 14일부터 새 주말드라마 '사랑찬가'(극본 최윤정,연출 조중현)를 방송한다.

이 드라마는 '대장금'을 기획했던 조중현 PD와 최근 종영된 SBS 드라마 '사랑공감'의 최윤정 작가가 호흡을 맞추는 작품. 장서희, 전광렬, 임지은이 주연을 맡았다.

최근 드라마나 영화에서 '신데렐라 신드롬'이라고 불릴 정도로 단골 메뉴가 된 신데렐라 스토리를 기본 골격으로 하고 있다.

웨이트리스 오순진(장서희)과 재벌3세 강새한(전광렬)의 사랑과 이들이 함께 새로운 외식산업에 도전해 성공하는 이야기가 주요 줄거리. '사랑찬가'의 '찬'자를 반찬 '찬(饌)'으로 썼듯이, 오순진이 일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주무대로 한다.

하지만 제작진은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희망을 빼앗는 '운 좋은' 신데렐라가 아니라, 로또복권 같은 것은 절대로 사지않는 건강한 신데렐라 이야기임을 강조한다.

가난하지만 밝은 에너지를 가진 순진(장서희)의 사랑과 성공을 통해 신데렐라의 행운이란 누군가가 가져다주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노력과 땀으로 만들어지는 것임을 일깨워주겠다는 것.

지난 3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최윤정 작가는 재벌의 등장에 대해 "재벌이면서도 비정상적인 가정을 가진 남자와 평범하면서도 아주 정상적인 삶을 가진 순진이 서로 나눌 수 있는 게 무엇인지 그리려고 설정했다"고 밝혔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