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80%는 평생에 한 번 이상 허리나 목에 통증을 경험한다는 연구결과를 보더라도 우리 주변에선 흔히 목의 통증이나 요통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더구나 업무의 세분화에 따른 반복 작업, 컴퓨터와 자동차의 보편화, 올바르지 못한 스포츠, 여가활동 등으로 척추 질환은 더욱 증가되는 추세이다.

그만큼 척추 질환의 치료법에 대한 관심도 높다. 보통 척추질환은 수술을 요하지만 최근에는 수술을 하지 않고 질환을 치료하는 바이오 메카닉 척추치료법이 등장,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치료법은 통증 만을 제거하던 기존의 치료 방식에서 벗어나 척추의 골격계, 신경계, 근육을 종합적으로 치료하며, 재발 방지와 균형 있는 신체를 만드는데 중점을 둔다.

몸의 자연치유능력을 최대한 이용하는 이 치료법은 통증이나 합병증, 치료 뒤 후유증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이 치료는 '카이로프라틱'을 바탕으로 하는 교정치료와 '코어운동'을 중심으로 하는 운동치료를 병행해 병을 다스린다.

무거운 것을 들다가 삐끗했다거나, 오랫동안 자세가 좋지 않았거나, 무리를 하는 등의 여러 가지 원인으로 근육이나 뼈, 관절들이 정상 위치에서 벗어나 삐뚤어지게 되면 뼈를 둘러싸고 있는 혈관이나 인대, 근육, 신경 등이 붓게 되어 순환이 되지 않아 통증을 유발하게 된다.

카이로프라틱은 이처럼 삐뚤어진 척추와 골반을 원래의 올바른 정렬로 교정해 주고 근육과 인대의 탄성을 정상으로 회복시켜주면서 자연히 통증을 없어지게 한다.

코어운동은 몸의 중심이 되는 '목에서부터 척수와 골반까지 뼈와 근육'을 바로 잡고 튼튼히 해 스스로 자신의 몸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게 한다.

동시에 몸 전체의 실루엣을 살리면서 건강함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하는 신개념의 운동 방법이다.

코어 프로그램의 효과는 근육의 균형을 다시 잡아주고, 근육의 긴장을 풀어준다.관절염, 골다공증과 요실금에 걸릴 위험을 줄이고 증상을 완화시키기도 하며, 배와 엉덩이의 군살을 빼고 아름다운 몸매를 가꾸며 자세를 바로 잡아 준다.

바이오 메카닉 치료는 병이 생기기 전에 예방을 목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며, 그 의미 때문에 웰빙의 개념에 가장 적합한 치료라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