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제애는 비단 사람에게서만 찾을 수 있는 게 아닌 듯하다. 맹수들에게도 형제는 핏줄이 '땡기는' 그 어떤 존재인 것이다. 이 영화를 보면 그렇다. 동물이 그러할진대 사람은 어찌 처신해야 할까.

'투 브라더스'는 새끼 시절 인간에 의해 떨어지게 된 쌍둥이 호랑이 형제가 180도 다른 상황에서 성장하다가 재회하는 이야기다. 사람도 아닌 호랑이 형제가 서로를 알아보는 장면은 자연히 영화의 가장 감동적인 부분이 된다. 맹수가 으르렁거리다 한순간 감전된 듯 '찌리릭' 눈빛으로 교감을 나누는 장면에서는 괜스레 콧잔등이 시큰거릴 정도다.

'베어'를 통해 동물의 영역으로까지 손을 뻗친 거장 장 자크 아노 감독이 이번에는 호랑이에 주목했다. 그는 '동물의 왕국'에 의인화 기법을 적절히 가미, 다큐멘터리와 극영화의 장점을 두루 살렸다.

극중 호랑이들의 연기가 너무 뛰어난 까닭에 이 역시 흔하디흔한 컴퓨터 그래픽의 소산이 아닐까 의심의 눈초리가 쏠리지만 제작진은 99% 리얼 연기라고 밝혔다. 나머지 1%는 호랑이가 불구덩이에 뛰어드는 후반부 장면으로 이 장면만 합성작업을 했다는 것이다.

이러한 리얼 연기를 위해 제작진은 두 마리가 아닌 22마리의 호랑이를 캐스팅했다. 세계 각지를 돌며 호랑이를 물색했고, 나름대로 생김새와 습성을 고려해 선택한 22마리는 각기 1년의 훈련과정을 거쳐야 했다. 그 결과 관객은 '교육'의 힘이 얼마나 놀라운지를 새삼 확인하게 된다.

영화는 사람 대신 호랑이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신선함에 경이로운 문화 유적 중 중 하나인 캄보디아 앙코르와트를 배경으로 삼아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20세기 초 캄보디아. 밀림 속 호랑이 가족의 평화로운 삶은 유물 사냥꾼 에이든(가이 피어스)으로 인해 갈가리 찢긴다. 에이든 일당의 총질에 아빠 호랑이는 죽고, 엄마 호랑이는 부상해 사라진다. 남은 쌍둥이 형제 중 쿠말은 서커스단에, 샹가는 총독 일가에 애완동물로 팔려가는데, 세월이 흘러 '어른'이 된 둘은 목숨을 내건 격투장에서 재회한다. 20일 개봉, 전체관람가.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