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울산본부(본부장 제병동)가 지난 90년부터 해마다 개최하고 있는 제16회 경남은행 여성백일장 및 어린이사생실기대회가 오는 9일 오전 10시 울산체육공원내 호반광장에서 개최된다.

경남은행이 주최하고 울산시교육청, 울산미술협회, 울산문인협회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백일장과 그림그리기대회 외에도 어린이들을 위한 현대호랑이 프로축구단 팬사인회, 솜사탕 나눠주기, 캐릭터인형과 사진촬영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시상은 여성백일장 장원 1명에게 은행장상과 상금 각 100만원 등 상금과 부상이 풍성하다.

참가신청은 당일 현장에서 접수(참가비 무료)하며 입상자는 5월18일 경남은행 전 영업점과 인터넷 홈페이지(www.knbank.co.kr)를 통해 발표된다.

4월 시중금리 상승 전망

○…4월 콜금리는 동결되는 반면 시중금리는 소폭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됐다.

한국증권업협회(회장 황건호)가 채권전문가들의 의견을 토대로 5일 발표한 4월 채권시장지표에 따르면 종합 채권시장 체감지표(BMSI)는 전달 대비 9.6% 오른 70.7로 채권시장 심리가 소폭 개선될 것으로 전망됐다.

채권 BMSI지수는 100을 기준으로 초과되면 호전, 미만일 경우 악화됨을 의미하며 지수가 높아질수록 금리인상 가능성은 높아진다.

콜 BMSI는 18.7% 떨어진 77.6으로 상당히 위축되는 모습이다. 설문에 응답한 채권전문가 143명 가운데 111명(78%)가 4월중 콜금리동결 가능성에 무게를 뒀다.

그러나 채권전문가 87명(61%)은 채권금리가 소폭 상승할 것이라고 답했다.

경은 인터넷 뱅킹 서비스

○…경남은행은 5일 인터넷뱅킹 가입활성화와 고객편의를 위해 은행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뱅킹에 가입할수 있는 '인터넷뱅킹 온라인 가입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에 가입하면 예금 및 신탁, 수익증권에 대한 이용조회, 수표 및 카드, 통장에 대한 각종 사고신고, 모바일 알람서비스 신청, 휴면계좌 조회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영업점을 방문, 이체거래를 신청하면 송금 등의 이체거래도 이용할 수있다.

추성태기자 choo@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