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찬스 정기예금 경남은행, 한시 판매

○…경남은행은 30일부터 연 6.1%의 확정금리 정기예금과 원금을 보장하면서 주가상승시 추가 수익을 지급되는 지수연계 복합예금 'KNB 더블찬스 정기예금'을 다음달 10일까지 한시 판매한다.

이 상품은 일반 정기예금과 주가지수연계 정기예금에 절반씩 나눠 가입하는 형태와 주가지수연계 예금에만 단독으로 가입하는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된다.

일반 정기예금은 연 6.1%의 높은 확정금리를 지급하고 주가지수연계 정기예금은 KOSPI200지수의 상승률에 따라 최고 연 15.99%까지 고수익 실현이 가능하며 예금기간 중 지수상승률이 한번이라도 30% 이상을 넘는 경우에는 연 5.0%로 확정된다. 최저 가입금액은 복합예금 기준 6백만원 이상이며 생계형저축 및 세금우대저축으로도 가입할 수 있다.

BIG찬스 꿀벌정기예금 부산은행 오늘부터 판매

○…부산은행은 현대차와 SK텔레콤 주가에 연계한 새로운 형태의 주가연금 예금(ELD)인 'BIG 찬스 꿀벌정기예금 2호' 30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판매한다.

설정일로부터 매 6개월마다 주가관찰일(3년 중 총 6번)에 두 종목 모두 종가가 최초 기준주가보다 하락하지 않으면 연 9.0%의 금리를 제시조건 달성일까지 지급한다. 중도해지 수수료 부담없이 자유롭게 중도해지할 수 있으며 중도해지하지 않고 만기까지 예치할 경우에는 잔여기간에 대해 정기예금 기본이율을 지급한다.

생계형 및 세금우대가입이 가능하며, 최저 가입금액은 1000만원이고 부산은행 전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추성태기자 choo@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