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대선주자인 박근혜 전 대표는 26일 경선 시기와 관련, "(9월로 연기하는 것은) 원칙에 안맞는다"며 후보 경선 시기·방식 모두에 있어 현행 방식 고수 입장을 밝혔다.

박 전 대표는 이날 여의도 한 식당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경선 9월 연기가 캠프 입장으로 알려져 있다'는 질문에 "개인 생각일 뿐"이라며 이같이 답하고 "우리도 원칙대로 간다. 어제(25일) '개인생각을 말하지 말라'고 (캠프에) 이야기했다"고 말했다.

박 전 대표의 이같은 입장은 추후 당 경선준비위원회의 '경선룰' 논의에 상당한 파장을 미칠 전망이다.

당초 박 전 대표 측은 '시기는 변경하되, 당원과 일반국민 참여비율 5대5 방식은 고수한다'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져 왔고, 이명박 전 서울시장 측은 '시기는 6월로 그대로 하고, 방식을 일반국민 참여비율을 높이는' 쪽으로, 손학규 전 경기지사 측은 '시기도 늦추고, 일반국민 참여비율도 대폭 늘려야 한다'는 입장을 견지해 왔었다.

박 전 대표는 이어 "유·불리를 떠나 합법적인 절차를 밟아 만들어진 원칙인데 받아들여야 한다. 원칙이란 자기 편의에 의해 바꿀 수 있는 게 아니다"면서 "(변경은) 후보들이 동의했다고 바꿀 수 있는 게 아니고, 당원의 뜻이 바꾸자는 것이라면 절차를 밟아 바꿔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혁신안이 우스워진다"는 입장을 거듭 강조했다. 김두수기자 dusoo@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