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수용 여부 검토-朴 진실 규명 촉구 반발
범여권도 검찰수사 협조 촉구 맞고소 준비

이명박(MB) 전 서울시장의 부동산 투기 의혹 등을 둘러싼 고소·수사의뢰 사건에 대한 검찰 수사 착수를 둘러싸고 대선정국이 요동치고 있다.

이 사건 수사를 서울중앙지검 특수부가 맡아 본격 수사에 착수하자 강재섭 대표 등 한나라당 지도부가 9일 '검찰의 경선 개입' 가능성을 제기하며 일제히 고소 취하를 이 전 시장 측에 요구하고 나섰고, 이 전 시장 측도 내부적으로 이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박근혜 전 대표 측은 외견상 소 취하에 반대하진 않으면서도 실체적 진실 규명을 촉구하면서 당 지도부가 이 전 시장 구하기에 나선 것이라며 강하게 반발하는 기류가 탐지되고 있고, 범여권 역시 이 전 시장 측의 검찰수사 협조를 촉구하면서 맞고소 방침을 밝히고 나서는 등 전선이 복잡화되고 있다.

강 대표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오늘 당장 검증과 관련해 캠프 차원에서 수사기관이나 외부기관에 고소·고발한 사건을 모두 취소해 줄 것을 당에서 강력히 촉구한다"면서 "검증위를 무시해버리고 검찰 쪽에다가 고소를 해서 불똥이 검찰로 튀게 만든 것은 우리 스스로 국가기관에 운명을 맡기는 해괴망측한 행동"이라고 비판했다.

강 대표는 또 박 전 대표 측을 향해서는 "최근 어떤 캠프 인사들은 상대후보의 의혹을 당 검증위에 조용히 제출토록 했는데도 불구하고 연일 언론에 공표를 해서 골육상쟁을 유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전 시장 측의 이재오 최고위원은 "고발은 캠프가 한 것이 아니라, 다스 김재정 사장이 자기네들 명예를 훼손해 억울하니까 밝혀달라고 고발한 것"이라며 "다만 최고위원회의에서 강 대표를 비롯해 말씀하신 것들이 기본적으로 옳다고 생각하며 당의 분위기를 고발한 측에 전하겠다"고 말해 소 취하 가능성을 시사했다.

그러나 피고소인 박 전 대표 측의 유승민 의원은 "시민인 김재정씨가 명예훼손 당했다고 고소한 것을 지도부가 취하하라고 하는 것은 말도 안된다"고 말했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