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유력 대선주자인 이명박(MB) 전 시장 선대위는 9일 검찰 특수부의 수사 및 '국정원의 이명박 X-파일' 의혹 등을 집중 거론하며 "집권세력이 이명박 죽이기를 위한 조직적 음해공작을 벌이고 있다"고 주장하고 강력 대응키로 했다.

이 전 시장 선대위 장광근 캠프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참여정부의 권력기관이 총동원돼 이명박 고사작전을 진행하는 느낌을 떨쳐 버릴 수가 없다"고 주장하고, 국세청 및 행자부의 국가전산자료 유출을 통한 '정치적 몰카 촬영', 수자원공사 등 국책연구기관을 통한 대운하 공약 흠집내기, 검찰의 후보선정 영향력 행사 의구심, 국정원의 X-파일 유포 의혹 등을 '권력기관의 이명박 죽이기'의 사례로 꼽았다.

그는 특히 "권력기관의 이같은 움직임이 이명박 후보 낙마는 곧 정권재창출이라는 집권등식의 구체적인 현실화"라며 "공명선거의 민주성을 해치는 기도는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거듭 주장했다.

선대위 진수희 대변인도 이날 논평에서 "이 전 시장에 대한 권력의 공격이 집중되고 있음을 누구라도 알 수 있다"며 "이는 연말 대선 정국이 결국 이명박이냐 아니냐라는 화두로 가고 있다는 것을 확인시켜 주는 증거"라고 말했다.

한편 이재오 최고위원은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정원이 아직도 정신을 못 차리고 옛날식으로 대응한다면 한나라당이 그렇게 만만치 않다는 사실을 확인시켜 주겠다"고 톤을 높였다.

이 최고위원은 특히 "8일 국정원에서 연락이 와서 '정치국장을 보내 설명을 하겠다'고 말한 후 다시 '사정이 변경돼 시간을 갖겠다'고 전해왔다"고 설명하고 "국정원이 청와대 등 권력기관과의 의견 조율을 한 것인지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압박했다. 김두수기자 dusoo@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