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 선대위(공동위원장 서청원·홍사덕)는 9일 검찰의 이명박 전 서울시장을 둘러싼 의혹 사건 수사에 대해 당 지도부가 이 전 시장 측에게 고소 취하를 요구한 것과 관련, 강한 불만을 나타냈다.

선대위 김재원 공동대변인은 이날 "이 전 시장 측이 야당의 안방에 호랑이를 불러들여 놓고 이제 와서는 '내 고기는 맛이 없으니 물어뜯지 말아달라'고 싹싹 비는 형국이 됐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혜훈 공동 대변인도 이날 성명을 내고 "소를 취하한다면 땅 판 돈을 어디에 어떻게 썼는지 등 의혹이 불거진 각종 문제점에 대해 이 후보가 반드시 직접 밝혀야 한다"고 이 전 시장을 정면 겨냥했다.

선대위 관계자는 이날 "당 지도부가 MB(이명박) 대변인이라도 된 것이냐"며 "특히 MB 진영이 '자기 손으로 자기 눈을 찔러놓고' 궁지로 몰리니까 당이 나서서 고소취하를 유도하는 것은 말도 안된다"고 비난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그 동안 강재섭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가 가만히 있다가 이제 와서 소 취하를 요구하는 것도 큰 문제"라며 "국가기관을 상대로 고소 및 고발을 해놓고 지금와서 고소를 취하한다면 장난치는 것도 아니고 켕기는게 있는 것 아니겠느냐"라고 거듭 비판했다.

김두수기자 dusoo@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