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도 에너지 소비구조개선 세미나와 유공자 시상이 27일 오후 울산시 가족문화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주봉현 정무부시장, 류기준 에너지관리공단 부산·울산지사장 등 기업체 에너지 관계자 및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에너지절약 유공자 포상, (주)케이피케미칼의 에너지 소비구조개선 사례발표, (주)에쿠아이의 기후변화협약 대응 및 CDM사업 동향, 에너지관리공단의 신재생 에너지사업 추진사례 및 지원제도에 대한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울산시와 에너지관리공단 부산·울산지사 공동으로 최근의 고유가에 따라 기업체의 에너지 소비구조 개선에 앞장 선 유공자를 포상하고 에너지절약 우수사례 공유 및 기후변화협약과 CDM사업동향 등을 홍보해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공자 시상에서는 (사)녹색에너지촉진시민포럼 박흥석 공동대표, 현대중공업(주) 김문홍 부장, (주)케이피케미칼 김종환 과장, 중구 지역경제과 박미숙 상공담당 등이 산업자원부장관 표창의 영광을 안았다.

또 (주)코오롱 유화부문공장 강동호 과장, LS-Nikko동제련(주) 온산공장 이상문 과장, 대한유화공업(주) 온산공장 이제영 과장, 에너지관리공단 부산·울산지사 강명욱 대리가 울산시장 표창을, 한화석유화학(주) 김익기 차장, 태광산업(주) 울산공장 배두연 차장, (주)효성 울산공장 김정수 과장이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 표창을 각각 받았다.

서찬수기자 sgij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