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부터 제17대 대선 선거운동이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한나라당 울산지역 선대위(위원장 최병국) 및 시당(위원장 윤두환)이 이명박 대선후보의 득표 목표치 60%를 달성하기 위해 '위장취업' 및 'BBK 의혹' 등 부정적인 여론을 뒤집을 수 있는 특단의 특표전략 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시당의 이 같은 고심은 지난 2002년 대선 당시 이회창 후보의 50% 초반 득표보다 10%정도 상향 조정한 데다, "이 후보에게 표를 몰아달라고 호소해도 각종 의혹 등으로 제대로 먹혀들지 않는다"는 지역 현실을 감안한 것으로 풀이된다.

시당 강용식 사무처장은 27일 "이번 대선 득표 목표치는 60%정도로 잡고 있고, 이 같은 목표치를 중앙 선대위에도 보고한 상황"이라며 "대선 득표 목표치는 지난 2002년 대선 당시 이회창 후보의 울산지역 지지도 보다 10% 정도 높게 정한 것"이라고 전했다.

하지만 지역 선대위 일각에서는 이명박 후보의 '위장취업' 의혹 및 검찰 수사발표를 앞두고 있는 'BBK 의혹'과 관련, 부정적인 여론이 증폭되고 있는 현실에서 득표활동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토로하고 있다.

익명을 요구한 선대위 관계자는 "27일부터 본격적인 대선운동이 개시됐지만, 이명박 후보에게 제기된 '위장취업' 의혹및 'BBK의혹'과 관련된 언론보도 등으로 득표력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게 사실"이라며 특단의 홍보전략 마련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지난 8·20 경선 당시 이명박 후보 당선을 위해 경선활동을 펼친 바 있는 선대위 한 간부는 "이 후보를 지지해 달라고 호소해도 경선당시 처럼 탄력을 받지 않고 있고, 특히 언론이 BBK 의혹에 대해 검찰 수사결과 발표에 초점을 맞춰놓고 있기 때문에 '돌아다니면서 표달라'고 말하기가 간단치 않다"며 "지역선대위 차원의 대책마련이 시급한 것 같다"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지역 선대위는 이 후보에게 제기된 'BBK의혹'과 관련, 중앙선대위 홍준표 의원이 밝힌 '김경준씨 가족 사기극'이라는데 초점을 맞추는 한편, 범여권의 전형적인 네거티브 공세라는 점을 집중 부각시키는데 총력전을 펼치기로 했다. 김두수기자 dusoo@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