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의 입회조사에 강력 반발하고 있는 대한공인중개사협회는 고위 공직자의 부동산 투기사례에 대한 수집·조사작업을 이달말까지 벌이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협회는 이날 전국지부장회의를 열고 울산을 비롯한 전국 16개 지부별로 서울과 경기도는 각각 2개반을, 나머지 지부는 각 1개반을 편성해 고위공직자 투기사례에 대한 수집·조사에 나서기로 했다.

 협회 김부원 회장은 "일단 투기사례는 국익에 배치되지만 않는다면 공개를 원칙으로 한다"면서 "다만 수집된 사례별로 별도로 공개 여부를 검토해 결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이미 협회 차원에서 고위공직자의 투기혐의 사례를 일부 포착하고 있다"면서 "다만 아직 공개할 단계의 사례는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협회는 업무방해 등으로 국세청에 대해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제기하는 문제와 관련, 회원 중개업소들의 피해사례도 이달중 수집키로 했다.

 이에 대해 국세청은 10일 공식 입장을 발표하면서 "전국 6만여개의 중개업소 중 서울과 수도권, 충청권의 800여개(1.3%)만이 조사대상이고, 이들 중에서도 탈·불법 행위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영업활동을 방해했다고 주장하는 것은 지나치다"고 밝혔다. 이재명기자 jmlee@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