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출 여중생을 감금해 놓고 성매매를 시켜 돈을 가로챈 10대 등 3명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남 김해서부경찰서는 10일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최모(20·택배기사), 김모(19) 군 등 2명을 구속했다.
 경찰은 식당 아르바이트를 하며 알게 된 여중생을 유인, 최씨 등에게 넘긴 고교생 박모(18)양을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최씨와 김군은 지난 3월 8일부터 4월 15일까지 가출한 여중생 K(14) 양을 부산의 한 여관에 감금한 뒤 인터넷과 휴대전화 채팅 사이트 등에 K 양의 얼굴 등 신체정보를 올렸다.
 이들은 성매수 남성이 나타나면 K양을 렌터카에 태우고 이동하며 성매수남이 기다리는 여관 등지에데려다 주고 성매매를 강요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K양이 성매매 대가로 받은 돈 600여 만원을 갈취한 혐의도 받고 있다.
 성매매는 부산, 경남, 서울 등지 여관에서 주로 이뤄졌다.
 K양이 받은 한차례 화대 10만~15만원은 소개료, 차량 렌터비, 여관비, 식비 명목으로 대부분 빼앗았다고 경찰은 전했다.
 심지어 식당에서 먹은 밥값까지 K양에게 떠넘겨 30만원을 빚지게 했다.
 이들은 K 양이 도망가지 못하도록 휴대전화와 지갑을 빼앗고 계속해서 위협이나 폭행을 한 것으로 경찰조사에서 드러났다.
 경찰은 이들의 휴대전화 기록 등을 토대로 성매수 남성 40여명에 대해서도 수사하고 있다.
 구속된 이들이 사용한 휴대전화에는 성매수 남성들이 K양과 성매매를 의미하는 조건만남 ‘ㅈㄱ(조건 약자)’이 기록돼 있다.
 경찰은 인터넷 접속 주소(IP)와 휴대전화 ‘채팅 앱’ 통화기록을 토대로 성매수남들을 추적 중이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