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가 경영진 교체에 이어 7일 에너지 마케팅 사업군 신설을 핵심으로 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SK(주)는 이날 주력사업인 석유사업, 전력 및 LNG(액화천연가스) 등의 에너지 사업부문과 OK캐쉬백, 엔트랙사업 등 최종 소비자들을 상대로 한 사업들을 한 데 묶은 에너지마케팅 사업군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에너지마케팅 사업군에는 또 그동안 각 사업별로 분산돼 별도의 조직으로 운영돼 오던 물류본부, 데이터베이스마케팅(DBM) 지원본부 등의 마케팅 지원기능이 통합돼 SK(주)가 마케팅 회사로 거듭나기 위한 중심역할을 하게 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그동안 엔크린보너스카드, 011리더스카드, OK캐쉬백카드 회원 등 총 1천600만명이 넘는 국내 최대규모의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합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해온 SK(주)가 올해부터는 이를 마케팅활동에 본격적으로 활용하겠다는 의지가 이번 조직개편에 담겨있다고 회사 관계자는 밝혔다.

 SK(주)는 마케팅 컴퍼니로 신속히 옮겨 가기 위해 에너지·마켓팅 사업군은 대표이사 황두열 부회장이 겸하게 된다고 밝혔다.

 SK(주)는 이와 함께 인력, 홍보, 재무, 종합기획 조직을 경영 지원부문으로 통합, 결재라인을 간소화 했으며 SK 울산컴플렉스 생산을 총괄하는 생산부문, 화학사업부문, 기술사업개발부문 등은 현행대로 유지된다.

 SK(주)는 최고경영자들의 역할 분담에 대해 "황두열 부회장과 김창근 사장이 공동CEO로서 모든 의사 결정에 동참하게 된다"고 밝혔다. 신형욱기자 shin@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