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아마추어 화가가 취미로 그린 달마도에서 수맥을 차단하는 "기(氣)"가 발생해 관심을 끌고 있다.

 김광식씨(53·울산시 남구 삼산동)는 지난 99년부터 취미로 그린 50여점의 달마도에서 수맥을 차단하는 강력한 "기(氣)"가 발생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30여년간 서예를 해오던 김씨는 지난 99년 7월 한 스님으로부터 달마도를 그려보라는 조언을 받은 뒤 전문가의 사사없이 현재까지 50여점의 달마도를 그려 친척과 지인들에게 선물했다.

 김씨가 자신의 달마도에서 기(氣)가 발생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한 것은 지난 4일.

 김씨는 이날 달마도와 관련된 모 방송국의 프로그램을 본 뒤 재미삼아 수맥탐사 기기인 "엘로드"를 구입, 실험해 본 결과 자신의 달마도에서 기(氣)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김씨는 7일 오후 자신의 집에서 엘로드를 이용해 수맥통과지점을 확인한 뒤 달마도를 수맥에 작동하는 엘로드의 반경 2m내까지 근접시켜 작동을 멈추게 하는 과정을 직접 시현했다.

 김씨는 또 달마도의 기(氣)를 입증하기 위해 자신이 그린 일반 산수화를 똑같은 위치에서 작동하는 엘로드 가까이 근접시켜 반응이 없다는 것을 확인시켰다.

 김씨는 "평소 불심이 깊어 내가 그린 달마도에서 기(氣)가 발생하는 것 같다"며 "달마도의 기(氣)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기공협회는 "김씨의 달마도가 기(氣)와 직접 관련이 있는지 입증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박정훈기자 jhpark@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