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가 정부의 초·중등학교 시설의 확충방안에 따라 동부 서부동 일대를 학교지구로 발표하자 지주 70여명이 연대서명을 실시하는 등 강력 반발하고 있다.

 30일 울산시에 따르면 정부의 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7차 교육과정에 따라 초·중등학교 시설의 확충방안에 의해 동구 서부동 568 일원 등 5개소 7만8천㎡에 제2남목초등학교와 제1남목초등학교, 전하중학교 등 모두 5개 초·중등학교를 신축키로 하고 지난 16일부터 공람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1일까지 그린벨트 관리계획 변경 수립을 위한 공람을 실시, 주민의견을 모아 도시계획위원회를 열어 협의한 뒤 건교부 중앙도시계획위원회에서 이를 최종 결정할 방침으로 있다.

 그러나 김모씨 등 이 일대 지주 70여명은 학교부지 지정을 반대하며 지난 28일부터 연대서명을 실시하고 의견서를 울산시와 동구청에 제출하는 등 강력 반발하고 있다.

 이들은 "이 지역의 경우 오랫동안 개발제한구역으로 지정돼 사유권행사를 제대로 못하는 등 불이익을 당해 왔다"며 "시가 발표한 이 지역을 주거지역을 지정하고 학교부지는 인근 방어진정수장 방면을 변경, 설립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시는 "정부의 교육여건 개선에 따라 학교부지 부족 등의 이유로 이 지역에 대해 학교부지로 지정하고 공람을 실시하고 있다"며 "일부 지주들이 요구하고 있는 학교부지 방어진정수장 인근으로 변경, 설립은 불가능한 실정이다"고 말했다. 이상용기자 lsy@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