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현실이 짜증스럽고 가정까지 불편할 지라도 인내하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올수 있음이라. 72년생 타인의 일 떠맡아서 고생하고 충돌할 수 있음을 명심하라. 60년생 자기교만으로 인한 주변의 질시를 유념. 48년생 신체상 사고 조심하고 가정안정 치중하라.

축-비교적 유통도 잘되고 이사나 이주 길하다. 부동산관계에 있어서는 과단성 있게 처리하면 길하다. 미루다 보면 후회한다. 73년생 윗사람의 꾸중은 들으나 목적은 달성한다. 61년생 자신을 극복하는데 노력하라. 49년생 직권남용 하지말고 평상심을 찾아라.

인-조그만 것을 위해 자신의 이름을 팔지 말 것. 특히 어느 정도의 이득이 생기면 더 이상의 욕심을 버리고 뒤로 물러서라. 62년생 무한한 야심은 자신을 궁지로 몰 수 있다. 50년생 문서·재물의 수입이 따른다. 38년생 신상변동 있으나 실속이 없다.

묘-변화를 수긍해야만이 좋은 결과가 나오게 되며 아랫사람의 말이라도 귀담아 듣고 그대로 따라야만이 좋은 결과가 온다. 63년생 불의의 정에 빠질 수 있다. 51년생 매사 비밀을 가지고 일을 추진하라. 39년생 복잡한 일과 투쟁하나 이득이 따른다.

진-모든 일을 독단적으로 추진하지 말고 더불어 일을 추진하다 보면 의외의 좋은 아이디어와 결과가 예상된다. 64년생 정성스런 마음으로 기도하라. 악운도 소멸되고 소원성취할 수 있다. 52년생 동업자도 생기고 재정도 풀린다. 40년생 자식의 경사운.

사-마음속에 담아온 작은 소원이 성취될 수 있으며 학교에 합격할 운도 따르고 의외의 곳에서 취직의 운도 있음이라. 65년생 오랫동안 침체된 것이 해결의 실마리가 보인다. 53년생 건강 회복. 41년생 이득을 바라고 도우면 허망한 마음만 온다. 마음을 비워라.

오-투자만 있고 수확의 기쁨이 없으니 남에게 보이는 일에 화를 내지말고 내면적으로 자신의 실속을 챙겨라. 66년생 주변에 자신을 음해할 사람이 접근하니 유의하라. 54년생 관재·구설 유념. 42년생 뜻밖의 돈이 생길 수나 없는 척 하라.

미-마음이 심란하고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자심감이 결여돼 방황을 하게되며 매사 신경질적으로 바뀔 우려가 있음이라. 67년생 손해를 각오하고 변동하면 길한 운이 온다. 55년생 가정불화, 부부 오해, 부하의 배신을 경계하라.

신-수입보다 지출이 많아질 수 있으니 절제되고 계획된 생활이 필요하며 작지만 적재적소에 배치하면 의외의 좋은 결과가 생길 수 있음이라. 68년생 이성문제로 고민 수. 56년생 계약상 착오를 조심. 44년생 자손의 근심이나 부하직원의 고통 수.

유-귀인도 생기고 재물도 들어오지만 가정에 신경쓰지 않으면 더욱 소중한 것을 잃어버릴 수 있다. 69년생 잠시 길을 잃고 방황하겠으나 회복되는 운세. 57년생 후배나 부하·동료의 협력을 받겠다. 45년생 급한 일처리로 부작용. 일 추진은 천천히.

술-상대방에게 이득이 되도록 충고를 하면 그것이 오히려 자신을 해치고 무기가 되어 돌아오니 말이 하고 싶더라도 자제하고 간섭은 금물. 70년생 애정문제에 금이 갈 수. 58년생 가까운 사이 문서 유의. 46년생 건강 적신호. 무리하면 부작용 온다.

해-기쁨 가운데 근심이 따라오니 시비를 하지말고 다소 힘이 들더라도 피하라. 71년생 역마가 오니 변화운이다. 서둘러 움직이면 길하다. 59년생 문서관계로 돈 나가고 부부관계 눈속임 수. 47년생 파벌 유의하고 감정적인 일 처리는 절대 금물.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