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일 골키퍼 마누엘 노이어.

◇브라질-독일(9일 오전 5시)

오는 9일(이하 한국시간) 펼쳐지는 브라질과 독일의 대결은 최고의 수문장 자리를 노리는 마누엘 노이어(바이에른 뮌헨)와 줄리우 세자르(토론토)의 대결로 압축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유난히 골키퍼들의 부침이 곳곳에서 돋보이고 있다.

십년 넘게 최고의 자리를 지켜온 이케르 카시야스(레알 마드리드)는 세월의 흐름을 거스르지 못했고, 그와 쌍벽을 이뤄온 잔루이지 부폰(유벤투스)은 몰락하는 팀을 구해내지 못했다.

멕시코의 기예르모 오초아(아작시오), 코스타리카의 케일러 나바스(레반테), 벨기에의 티보 쿠르투아(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미국의 팀 하워드(에버턴) 등은 스타로 부상했다가 팀의 탈락과 함께 짐을 쌌다. 

▲ 브라질 골키퍼 줄리우 세자르.

수많은 골키퍼가 뜨고 진 가운데 생존에 성공한 노이어와 세자르의 맞대결은 브라질과 독일이 보여줄 화려한 공격 축구만큼이나 팬들의 눈과 귀를 끄는 요소다.

세자르는 칠레와의 16강전에서 승부차기 슛을 두 번이나 막아내며 위기에 몰렸던 브라질을 8강으로 인도했다.

노이어는 16강 알제리전에서 극대화된 활동반경을 자랑하며 신개념 골키핑을 선보였고 프랑스와의 8강 경기에서는 신들린 듯한 선방으로 프랑스의 공격을 무력화했다.

세자르와 노이어 두 골키퍼가 각각 독일과 브라질의 막강한 화력을 맞아 얼마나 선방을 펼치느냐에 따라 결승 진출 팀도 가려질 전망이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