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턴은 57곳 지지받아

 

미국 주요 100개 신문사 가운데 공화당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를 지지한 곳이 2개에 불과한 것으로 집계됐다. 신문사 4곳의 지지를 끌어낸 자유당 게리 존슨 후보보다도 못한 역대 최저로 지지율은 3%에 불과했다.

반면 민주당 대선후보인 힐러리 클린턴에 대한 지지선언을 한 신문은 57곳에 달했다.

의회전문매체 ‘더 힐’이 대선 하루 전날인 7일(현지시간) 집계한 바에 따르면 트럼프를 지지한 신문은 라스베이거스리뷰저널과 플로리다타임스유니온 등 2개사다. 특히 라스베이거스리뷰저널은 카지노 재벌인 셸던 아델슨이 소유한 회사로 트럼프의 대통령 당선을 위해 수백만 달러를 후원한 바 있다.

플로리다타임스유니언은 지난주 말 사설에서 “도널드 트럼프, 모든 잘못에도 불구하고 워싱턴과 뉴욕 엘리트들 의한 동종교배식 부패를 폭파하는데 가장 적합한 인물”이라며 지지를 선언했다.

이에 반해 클린턴은 전국 57개 언론사의 지지를 끌어냈다. 댈러스모닝뉴스, 애리조나리퍼블릭, 샌디에이고유니온트리뷴 등 줄곧 공화당을 지지해온 보수성향의 언론사들도 지지 대열에 가담했다.

USA투데이를 비롯한 4개 언론사는 비록 명확히 클린턴 지지를 선언하지는 않았지만, 트럼프에 대한 반대 입장을 공개로 표명함으로써 우회적으로 지지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