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4개월 만에 필드에 돌아오는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41·미국·사진)가 자신이 가장 아끼는 퍼터를 공개했다.

우즈는 12월1일부터 바하마에서 열리는 히어로 월드 챌린지에 출전한다.

지난해 8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윈덤 챔피언십에 출전한 이후 허리 부상으로 대회에 나오지 못했던 우즈는 이번 대회를 통해 복귀전을 치른다.

30일(한국시간) 대회 장소인 바하마 뉴 프로비던스의 올버니 골프클럽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우즈는 “(아들인) 찰리도 자기가 만져서는 안 되는 퍼터가 무엇인지 잘 알고 있다”고 말하며 웃었다.

미국 플로리다주 우즈의 자택에 있는 퍼팅 스튜디오에는 우즈 소유의 퍼터들이 널려 있다.

우즈는 “찰리가 퍼터를 가지고 놀기를 좋아한다”며 “어떤 퍼터를 갖고 어떻게 놀아도 상관이 없지만 ‘아빠 전용’인 이 두 개의 퍼터는 손대지 못하게 한다”고 털어놨다.

하나는 1997년 마스터스에서 우즈가 우승할 때 사용했던 검은색 퍼터고, 다른 하나는 이번 대회에 챙겨온 스코티 캐머런 제품이다.

메이저 대회에서 14승을 거둔 우즈는 2010년까지 스코티 캐머런 퍼터를 사용하다가 2011년부터 후원사인 나이키의 퍼터로 바꿨다.

그러나 나이키가 골프클럽 생산 중단을 선언하면서 우즈는 이번 대회에 스코티 캐머런 퍼터를 다시 들고 나왔다.

한편 우즈가 복귀하면서 이번 대회에 어떤 골프용품들을 사용하는지도 골프팬들에게는 관심사다.

미국 골프전문 매체 골프닷컴은 30일 이번 대회 우즈의 골프백 구성을 살펴봤다. 이에 따르면 우즈는 드라이버와 페어웨이 우드는 테일러메이드에서 만든 제품을 가져왔고 아이언과 웨지, 골프화는 여전히 나이키 제품을 사용할 예정이다. 사진=AFP·글=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