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상공회의소 전자상거래지원센터(ECRC)는 28일 오전 제3차 자문위원회 및 제4차 전문위원회를 개최하고 5차년도(2001.9~2002.8) 반기실적 및 향후 사업계획을 보고하고 울산지역 산업공구 쇼핑몰 구축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또 현재 시행중인 웹메일서버호스팅(mail.bizulsan.net)사업과 울산지역사이버전시관(www.bizulsan.net)의 시연회에 이어 추진중인 자동차부품 물류/자재 B2B시스템(ASP)사업을 웹상에서 시현·점검했다.

 울산상의 ECRC는 웹메일서버호스팅 사업을 통해 450명의 기업체 임직원에게 ID를 새로 발급했으며 사이버전시관을 통해 3천289개 업체 1만1천790개의 기업 상품정보를 웹상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이를 위해 3천500여업체의 기본정보 D/B구축을 완료했으며 상품·업체검색 및 개별업체가 직접 자사의 상품 및 기업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을 완료했다고 상의는 설명했다.

 또 자동차부품 물류/자재 B2B시스템(ASP) 구축사업을 웹상에서 ASP화하는 작업이 완료됐으며 하드웨어는 메인서버 2대 및 백업시스템과 보안시스템을 제공키로 했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울산지역 산업공구 쇼핑몰을 구축해 전자상거래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상환기자 newsguy@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