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모비스는 오는 31일까지 울산을 비롯한 전국 119개소의 복지단체·결연 가구를 찾아가는 ‘소외이웃 사랑 나눔’ 임직원 자원봉사활동 등을 펼친다. 서울 상암 푸르메재단 넥슨 재활병원에서 임직원 자원봉사자들과 가족들이 장애아동 가정에 전달할 '희망보따리'를 준비한 뒤 기념촬영 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오는 31일까지 울산을 비롯한 전국 119개소의 복지단체·결연 가구를 찾아가는 ‘소외이웃 사랑 나눔’ 임직원 자원봉사활동 등을 펼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03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4년째를 맞은 임직원 자원봉사활동은 현대모비스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다. 설에는 ‘사랑의 떡국 나눔’, 여름에는 ‘안전한 여름나기’, 추석에는 ‘사랑의 송편 나눔’, 연말에는 ‘소외이웃과 사랑 나눔’ 등 계절별 테마를 꾸려 전국 복지단체와 저소득 가정을 돕고 있다.

이번 ‘소외이웃과 사랑 나눔’ 봉사활동에는 현대모비스 본사와 연구소, 각 공장과 부품사업소 등 38개 사업장의 임직원 등 500여명이 참여했다. 임직원 봉사자들은 지난주부터 홀몸노인, 보육원, 장애인 시설 등 67개 복지단체와 기초생활 수급 52가구를 방문해 1억5000만원 상당의 재래시장 상품권과 물품을 전달하고 한파 대비 안전 점검 등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다. 차형석기자 stevech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