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한도전'의 '위대한 유산' 편 [MBC 제공]

MBC TV ‘무한도전’이 또다시 연초 음원차트를 뒤흔들었다.

지난달 31일 ‘무한도전’의 역사 힙합 프로젝트 ‘위대한 유산’ 방송 직후 공개된 음원인 황광희와 개코의 듀엣곡 ‘당신의 밤’이 1일 멜론, 엠넷닷컴, 지니 등 음원차트 정상을 석권했다.

또 다른 곡인 하하와 송민호의 ‘쏘아’, 유재석과 도끼의 ‘처럼’, 양세형과 비와이의 ‘만세’, 정준하와 지코의 ‘지칠 때면’, 박명수와 딘딘의 ‘독도리’까지 각종 음원차트 10위권에 진입했다.

‘무한도전’은 2015년 1월에도 ‘토요일 토요일은 가수다’ 편으로 연초 음원차트에서 1990년대 곡을 소환하는 지각변동을 일으켰다. 이번에는 약 20일간 정상을 지킨 빅뱅의 신곡 ‘에라 모르겠다’를 제치는 음원 파워를 보여줬다.

‘위대한 유산’ 편은 ‘무한도전’ 멤버들이 실력파 래퍼들과 함께 우리 역사를 주제로 힙합곡을 만들고 공연을 선보여 재미와 감동을 줬다.

오혁이 피처링한 ‘당신의 밤’은 일제의 민족말살정책 속에서도 한글로 시를 쓴 시인 윤동주에게 보내는 편지로 ‘별 헤는 밤’의 시구를 인용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쏘아’는 병력의 열세 속에서도 임진왜란을 승리로 이끈 이순신 장군의 삶을 통해 우리 민족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고자 한 곡이며, ‘처럼’은 우리나라를 지켜 온 위인처럼 살아가자는 의미에서 위인들의 명언을 차용한 노래다.

이밖에도 ‘만세’는 안중근 의사, ‘지칠 때면’은 훈민정음을 창제한 세종대왕을 주제로 한 곡이다.

‘무한도전’ 측은 ‘위대한 유산’ 편의 음원 수익금을 기부한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