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순실씨 측 변호인 이경재 변호사가 26일 기자회견을 열고 특검의 태도를 비판하며 “이는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죄에 해당된다”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캡처.

최순실씨 측 변호인 이경재 변호사가 26일 기자회견을 열고 특검의 태도를 비판하며 “이는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죄에 해당된다”고 주장했다.

이날 최씨의 변호인 이경재 변호사(법무법인 동북아)는 이날 오전 11시 자신의 사무실이 있는 서울 서초구 정곡빌딩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같이 밝혔다.

이 변호사는 최씨를 조사한 모 부장검사는 고압적 태도로 폭언했다고 이 변호사는 주장했다.

이 변호사는 해당 부장검사가 “죄는 죄대로 받게 할 것이고, 삼족을 멸하고 모든 가족을 파멸로 만들어 버릴 것이다”라거나 “딸 유라는 물론이고 손자까지 감옥에 가게 될 것이며 대대손손 이 땅에서 얼굴을 못 들게 하고 죄를 묻고, 죄인으로 살게 할 것이다”라는 말을 했다는 것이다.

이어 “특검 관계자가 피고인에게 폭행보다 더 상처를 주는 폭언을 연발해 정신적 피해를 가했다”며 이는 형법상 독직가혹행위라고 지적했다.

이날 기자들은 “최순실이가 민주주의 의미를 아느냐” 등의 거침없는 질문을 이어갔다. 

이날 소식이 전해지고 온라인상 네티즌들은 “어이상실! 특검 흠집내기” “청소아줌마 들었다면 '너도 염병하네' 했을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디지털뉴스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