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적자금이 투입된 경남.광주은행에 대한 기능개편이 한빛은행과 통합하는 쪽으로 정해질 가능성이 커졌다.

 우리금융지주회사 고위 관계자는 29일 “자회사중 은행부문의 개편작업에 대한 컨설팅 결과 하나의 은행으로 통합하는 방안이 유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어 “최근 중간점검 결과 경남·광주 은행의 독자생존이 어려운 것으로 결론이 나온 만큼 다소 힘들더라도 원칙을 견지해 한 은행으로 통합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그는 “결론이 나오는 대로 자회사 은행들과 협의에 들어가 개편 작업을 속히 추진할 것”이라며 “경남·광주·한빛은행 모두 공적자금이 투입된 은행이라는 점에서 한 은행으로 통합, 효율을 높이는게 원칙”이라고 강조했다.

 우리금융지주사와 경남·광주은행은 작년 12월 은행통합에 대해 독립적인 역할을 할 자문기관으로 AT커니사를 선정했으며 AT커니는 두 은행의 영업실적과 영업상황, 독자생존 가능성 등을 놓고 실사작업을 벌여왔다.

 우리금융그룹은 AT커니가 보고서의 최종 점검에 시간이 필요한 만큼 보고서 제출시한을 내달 3일로 늦춰달라는 요구를 받아들여 내달 3일 보고서를 발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또 29일 열기로 한 우리금융지주사의 이사회도 보고서 발표 이후로 연기하기로 했다고 우리금융은 밝혔다.

 우리금융과 경남·광주은행은 지난 2000년 노정합의를 통해 독립적인 자문사를 선정, 이달중 은행 기능 개편안을 마련하고 오는 6월까지 개편작업을 완료하기로 했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