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최원일)은 오는 25일부터 4월2일까지 2주간 매주 토·일요일 포니랜드 광장 일원에서 ‘2017 봄맞이, 김해 분청도자기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과 사단법인 김해도예협회가 함께하는 이번 행사에는 ‘흙 쌓기 대회’,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승마기 체험’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된다.

우선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제1회 부산경남 흙 쌓기 대회’가 눈길을 끈다.
부산·경남지역에 거주하는 2인 이상 누구나 참여 가능해, 가족·연인·친구 등 다양한 구성의 방문객들이 삼삼오오 모여들 것으로 예상된다.

제한 시간 내 같은 양의 흙으로 가장 높이 흙 탑을 쌓는 가족이 우승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대회는 예선·결선으로 나눠 진행되며, 예선은 총 사흘간(25일, 26일, 4월1일), 결선은 4월2일 하루 동안 열린다. 참가 접수기간은 대회일까지이며, 우승, 준우승, 3위 입상자에게는 추가 상금 및 부상을 수여한다.

흙 쌓기 대회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방문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물레체험’ ‘나만의 도자기 만들기’ ‘도자 액세서리 만들기’ ‘도자기 액자 만들기’ 등 직접 도자기를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 여러 가지 방식으로 열린다. 축제 장소에는 무료 승마기가 비치돼 방문객들에게 승마체험의 기회도 제공한다.

‘김해 분청 도자기 한마당’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도예 전시와 판매도 진행된다. 김해도예협회원들의 대표작품과 전년도 김해 분청도자기 축제 사진 등이 전시돼 관람객들의 눈을 즐겁게 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축제를 찾은 방문객들을 위해 매일 전문 공연팀의 공연도 펼쳐진다.
최원일 본부장은 “렛츠런파크가 위치한 김해의 전통 문화를 널리 알려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공원 방문 고객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박진우기자 iory8274@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