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숙-이홍희 교수 ‘올해의 교수상’ 등 유공 교직원 시상

▲ 울산대학교 개교 47주년 기념식이 21일 이 대학 행정본관 5층 강당에서 열려 지역에서 사랑받는 대학으로 더욱 발전할 것을 다짐했다. 울산대학교 제공

울산대학교 개교 47주년 기념식이 21일 이 대학 행정본관 5층 강당에서 열려 지역에서 사랑받는 대학으로 더욱 발전할 것을 다짐했다.

오연천 울산대 총장은 기념사에서 “아산 정주영 선생이 황무지였던 이곳에 고등교육의 씨앗을 뿌린 지 47년을 거치면서 울산의 자랑스러운 정신적 주춧돌이 됐다”며 “우리가 이룩한 전통을 토대로 미래가치 증대를 위한 노력을 이어나가는 것이 울산대 공동체의 시대적 책무”라고 강조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이은숙(57·의류학 전공) 생활과학부 교수가 높은 수업 만족도로 교육 발전에 헌신한 공로로 교육부문 ‘올해의 교수상’을 받았다.

이홍희(60) 전기공학부 교수는 공장의 각종 생산기기를 연결·제어하는 자동화 기술을 개발해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연구부문 올해의 교수상을 받았다.

또 교수학습개발센터 조지운(51) 센터장과 기획평가팀 윤철민(36) 씨가 공로패를 받았다.

조 센터장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서비스에 기여한 공로로, 윤씨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2주기 대학기관평가인증과 THE 아시아대학총장회의를 성공적으로 이끈 공로를 인정받았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