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인원으로 효율적 운영 가능…유행에 민감하지 않아 지속적 수익 창출 가능

▲ 파더스김밥&카페는 부부 및 가족창업 아이템으로 적합한 브랜드로 꼽힌다.

통계청 ‘고용노동동향’에 따르면 1월 취업자 수는 2010년 1월 이후 최저 수준으로 감소했다. 실업자는 이미 100만명을 넘어섰고 상반기 취업률도 더욱 악화될 전망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구직난의 대안으로 부상한 창업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한 취업포털 사이트가 성인 남녀 4,802명을 대상으로 ‘창업 현황’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성인 남녀 10명 중 1명 이상이 창업했던 경험이 있었으며 73.9%는 언젠가는 창업계획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 관계자들은 생계형 창업이나 부부, 가족창업을 하는 경우가 크게 늘었다고 말하고 있다. 요컨대 현실적으로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고 인건비 등을 최소화할 수 있는 아이템을 찾는 경우가 많아졌다는 것.

신개념 복합멀티매장 ‘파더스김밥&카페’의 관계자도 “가맹점 개설 문의 중, 부부나 가족이 함께 창업을 하겠다는 경우가 많다”고 전했다. 믿음직한 파트너십, 인건비 절감, 각자가 사장이라는 마인드로 운영 등의 장점으로 인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

파더스김밥&카페는 부부 및 가족창업 아이템으로 적합한 브랜드로 꼽힌다. 10여 종의 프리미엄 김밥과 20여 종의 다양한 프리미엄 분식 그리고 더치커피와 눈꽃빙수를 모두 판매하는 복합멀티매장 형태를 내세워 폭넓은 고객층을 형성할 수 있다는 게 브랜드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이에 파더스김밥&카페는 다양한 수익 모델로 창업의 핵심인 수익을 만족시킨다는 평가다. 또한 이와 더불어 파더스김밥&카페는 예비창업자가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 중 하나인 창업 비용을 최소화 해 저렴한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하고 만족도도 높은 편으로 알려졌다.

메뉴가 전문화 돼 있지만 전문 주방장이 필요 없다는 점도 주요 특징이다. 간단한 교육만 받으면 누구나 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본사에서 식재료를 모두 공급하고 노하우를 확실히 전수해 주기 때문이다. 완도 햇김, 5無 백단무지, 항생제 멀리한 달걀, 우엉, 숯불갈비, 철원 평야 햅쌀 등 최상의 식재료로 누구나 프리미엄 김밥을 만들 수 있다.

이 외에도 전문화된 주방 매뉴얼로 인해 최소의 인원과 시간으로 조리를 할 수 있다. 따라서 인건비 절감이 가능하다. 프리미엄 분식과 더치커피, 눈꽃빙수 등을 모두 판매하기 때문에 사계절 비수기가 없다. 이러한 부분 역시 강점으로 여겨진다.

파더스김밥&카페 관계자는 “주택가, 유흥가, 대학가 등 어떤 상권에서도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고 소형 평수 매장 창업도 가능하다. 따라서 손익분기점에 빨리 도달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본사 측은 쑥을 활용한 쑥김밥, 아사히베리를 활용해 만든 아사히베리김밥, 강황으로 건강을 더한 강황김밥 등 개성 강한 웰빙김밥을 추가 메뉴로 구성해 가맹점 매출 향상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