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부동산시장 상황이 급변하면서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를 만족시키는 만능형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화경쟁 치열해지며 중소형 아파트 인기 꾸준
-천장고 높이거나 4베이 적용하는 등 효율적인 면적 사용 가능
-임대수요를 위한 84㎡ 침실 5실에 화장실 3실 적용 등 지역적 특성 고려한 공간배치

최근 부동산시장 상황이 급변하면서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를 만족시키는 만능형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역세권, 학세권, 숲세권 등 한가지 입지적 장점만 갖춘 단지가 이목을 끌었던 몇 년 전과는 다른 모습으로 다양한 수요자들의 입맛을 맞출 수 있는 다재 다능한 아파트가 대세다. 이런 아파트들은 높은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시장 확실성이 떨어지는 작금의 상황에서는 안전한 투자처로 인식되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시장상황이 빠르게 변화하는데다 변수들이 많은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는 생활편의시설, 교통, 학군, 개발호재 등 다 갖춘 아파트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런 아파트들은 매매가가 시장변화에 크게 변화하지 않기 때문에 수요자들에게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최근 영종하늘도시가 개발호재가 가시화되는데다 교통환경까지 개선되는 등 변화의 물결이 거세지면서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까지 아우르는 지역으로 꼽히고 있다. 특히 최근 선착순 분양에 나서는 영종하늘도시 A27블록에 위치한 ‘영종하늘도시 푸르지오 자이’가 주목 받고 있다.

11.3대책 중 하나인 대출규제의 제한에서 벗어난데다 중도금 무이자 발코니 확장 무료 등 다양한 혜택은 물론 영종하늘도시 최초 공공분양 아파트로써 상대적으로 저렴한 분양가로 공급되기 때문이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 ’영종하늘도시 푸르지오 자이‘의 평균분양가가 3.3㎡당 950만 원대로 책정돼있어 지역 내 다른 단지보다 3.3㎡당 40만 원 가량 저렴한 분양가를 갖추고 있는데다 우수한 계약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5층, 19개동, 전용 64~84㎡, 총 1604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대단지 중소형 아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선호도가 높은 남향 및 판상형 4베이 위주로 구성되어 있고 다양한 수요자들의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입주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공간 구성을 가능하게 설계해 다수의 수요자들의 구미를 맞추고 있다.

인천국제공항을 비롯해 영종도 내 주요업무시설에 20분 대로 접근이 가능한 만큼 직주근접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지난해 개통한 공항철도 영종역 이용 시 김포공항까지 30분 내 도달할 수 있다. 서울역을 비롯해 공덕역, 홍대입구역, 디지털미디어시티역 등 서울 주요 도심까지 40분대로 접근할 수 있다.

영종하늘도시 푸르지오 자이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3086-8번지에 있고, 입주 예정일은 2019년 2월이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