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개발 김헌태, 교육문화체육 조희만, 사회봉사 송두남, 효행 추희숙씨 확정

5월20일 ‘제26회 울주군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시상

 

울산 울주군은 30일 울주군민상 심사위원회 최종회의 후 ‘제26회 울주군민상’ 4개 부문 수상자를 선정했다.

수상자는 △지역개발부문 김헌태(61) 범서옛길탐방대장 △교육문화체육 조희만(71) 울산외고산옹기협회 회장 △사회봉사부문 송두남(61) 울주군새마을부녀회 회장 △효행부문 추희숙(55) 주부 등 총 4명이다.

울주군 관계자는 “16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해당 분야에서 군(郡)의 위상을 높이고 23만 군민의 귀감이 되고 있는 4명을 수상자로 최종 선정했다”며 “우수한 공적을 지닌 후보자들이 많아 수차례 회의와 현지실사를 거쳤다”고 말했다.

▲ 김헌태씨.

지역개발 부문 김헌태씨는 2007년부터 범서옛길 탐방대장으로서 8년간 15개 코스 올레길을 완성했다.

옛길안내 표지판 제작, 범서옛길 책자 발간 등 범서읍을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이장, 주민자치위원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 조희만씨.

교육문화체육 부문 조희만씨는 외고산옹기협회 회장과 울산옹기축제 추진위원 등을 역임했다.

외고산 옹기마을의 형성 시기부터 옹기문화 발전을 위해 힘쓰고 상품 개발을 통해 지역을 홍보하는 등 외고산 옹기마을 홍보와 우수성을 알리는 데 큰 기여를 했다.

 

▲ 송두남씨.

송두남씨는 다문화여성의 한국 정착을 돕고 태풍 등 재난발생 시 복구활동에 적극 참여했다.

농촌일손 및 불우이웃 돕기와 아프리카에 희망나눔 티셔츠 13만 벌을 전달해 세계적인 봉사활동을 펼쳐 주민 화합과 군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추희숙씨.

효행 부문 추희숙씨는 8남매의 여섯째인 남편과 결혼 후 30여년간 몸이 편찮으신 시어머니를 극진히 봉양했다.

각박한 현대사회에 효를 실천하여 효행의 본보기가 될 뿐 아니라 적십자 봉사 등 사회단체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칭송을 받고 있다.

한편, 울주군민상은 오는 5월20일 ‘제26회 울주군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수여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