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리산, 안양천 등 쾌적한 환경 품은 가성비 높은 내 집 마련의 기회로 인기

▲ 가격 대비 성능을 뜻하는 이른바 ‘가성비’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두로 떠올랐다.

가격 대비 성능을 뜻하는 이른바 ‘가성비’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두로 떠올랐다. 먹거리 등 소비재뿐만 아니라 이제는 내집마련을 준비하는 이들도 가성비 높은 아파트를 찾는 등 주택 시장에서도 가성비를 따지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다.

가성비 높은 집이란, 집값에 비해 주거환경이 뛰어나고, 실내구조와 교통, 미래가치까지 두루 갖췄음에도 분양가는 부담이 없는 집을 말한다. 하지만 높은 집값으로 악명이 높은 서울과 수도권에서 가성비 높은 아파트를 찾기란 쉽지 않은 상황이다.

실제로 주택도시보증공사가 밝힌 자료에 따르면 지난 1월말 기준으로 수도권의 3.3㎡당 분양가는1,445만 7천원이다. 하지만 이 가격은 어디까지나 평균 분양가로, 이름있는 브랜드 아파트의 경우 평당 2천만을 훨씬 뛰어넘는다는 것이 부동산 업계의 설명이다. 따라서 수도권에서 3.3㎡당 분양가 1천만원 이하는 ‘대박’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가성비 높은 아파트로 금새 물량이 동이 난다.

그런데 최근 3.3㎡당 평균 분양가가 900만원 대부터 시작하는 ‘안양 수리산 서해그랑블’이 분양 소식을 알려 봄철 내집마련 수요자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안양 수리산 서해그랑블’은 경기도 안양시 안양9동 산52번지 일대에 지하 2층~지상 29층으로 총 680세대로 조성된다. 시공사로 예정된 ㈜서해종합건설은 지난 2016년 한경 주거문화대상 리조트 대상을 수상한 바 있어 향후 브랜드 아파트의 프리미엄이 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단지가 위치한 입지는 안양 일대에서 가장 편리한 생활권이다. 지하철 1호선 안양역이 2km 내외에 위치해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며 KTX 광명역 3.7㎞, 산본IC 2.7㎞, 서울도심 20㎞, 강남역 16㎞, 서해안고속도로 군자 IC에서 12㎞ 등 교통환경이 뛰어나다. 앞으로 인덕원과 수원을 잇는 복선전철사업이 완료되면 수도권 남부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며 제2외곽순환도로, 경수산업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 수도권 각지로 이어지는 도로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생활인프라 역시 촘촘하게 짜여 있다. 광명생활권을 공유하는 위치로 코스트코 광명점, 이케아 광명점 등이 가까운 거리에 있고, 안양벤처밸리가 가까워서 단지의 배후수요로 기대된다.

주변 학군은 안양양지초, 안양서초, 안양서중학교, 안양외고, 안양예술고 등이 가까워 도보통학이 가능하고, 수리산 삼림욕장, 수리산 캠핑장, 수리산 등산로가 연결된 힐링단지로써 활용도가 높다. 이 외에도 안양천 산책로, 병목안 시민공원, 삼덕공원이 가까운 자연친화적인 단지다.
‘안양 수리산 서해 그랑블’은 ▲ 59㎡ 397세대 ▲ 75㎡ 274세대 ▲ 84㎡ 9세대로 조성되며 우수한 환경과 더불어 탁 트인 거실을 통해 개방감을 높였다. 전 세대 남향위주 배치로 일조량을 극대화했으며 편리한 생활동선 및 공간활용도에 중점을 둔 특화설계를 도입한 것도 눈에 띈다.

‘안양 수리산 서해 그랑블’의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의왕시 오전동 32-9번에 위치해 있다. 오픈 10일만인 지난 3월 27일 1차 조합원 모집을 마감했으며, 지구단위계획 접수를 완료해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어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현재 선착순 호수지정, 발코니 무료확장 등이 가능한 잔여호수에 대해 상담 받을 수 있다. 주택홍보관은 방문 전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