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따듯해지는 날씨와 함께 신규 상가 공급시장에도 봄이 왔다. 전국에 다양한 상가 물량이 즐비한 만큼 투자자들도 신중한 선택을 하기 위해 고민하는 듯 하다.

따듯해지는 날씨와 함께 신규 상가 공급시장에도 봄이 왔다. 전국에 다양한 상가 물량이 즐비한 만큼 투자자들도 신중한 선택을 하기 위해 고민하는 듯 하다.

대부분 임대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수익형부동산은 선택여부에 따라 효자가 되기도 하고, 내 생각과 어긋나는 말썽꾸러기가 되기도 한다. 때문에 투자자들은 임대수익형 부동산을 더 신중하게 선택하는 편이다.

상가는 시세차익이 아닌 임대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수익형 부동산의 대표주자로써, 용도와 위치에 따라 다양하게 나뉜다. 그 중에서도 특히 확실한 고정수요를 확보해 그들만으로 상권활성화가 가능한 단지 내 상가가 각광받고 있다.

단지 내 상가는 고정수요만으로도 상권활성화가 가능하며, 인근 배후수요를 끌어들이는 역할도하며,입주민들의 생활편의를 향상시키고 만족도를 높인다. 이로 인해 입주민들은 단지 내 상가를 애용하게 되고, 자연스레 상가가 활발해 질 수 밖에 없다. 단지 내 상가가입주민은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사랑 받는 이유다.

이 가운데 최근 대단지 아파트 입주민을 고정수요로 품은 ‘한양수자인호매실’ 단지 내 상가가 투자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인근에 대형마트 등 경쟁상가가 없어 배후수요의 유입이 더욱 원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상가가 고정수요로 품은 ‘한양수자인호매실’은 수원 호매실 택지지구 내에 공급된 단지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큰 아파트 단지로 조기에 100% 분양 완료돼 주목을 받았던 적 있어, 이번 상가분양도 성공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 단지 내 상가는 2개동으로 조성되며 각각 지하 1층 분양면적 40.4~41.9㎡ 6실과 지하1층 분양면적 45.7~53.4㎡ 10실로 총 16개 점포로 구성된다.

수변공원인물향기공원이 단지와 바로 인접해 있어 평일과 주말 공원을 이용하는 이용객들의 수요도 확보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수변공원 안쪽에는 호매실천이 흐르고, 과수공원이 있다. 산책길도 형성되어있어 주말 가족단위 나들이객들의 유동인구가 붐빌 것으로 예상된다.

한양수자인호매실이 위치하게 되는 호매실지구는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대기업 삼성전자를 비롯해 사업비 약 1조2000억원이 투입되는 ‘수원 R&D 사이언스파크’(2019년 12월 완공예정), 권선산업단지 등 대규모 개발호재가 잇따르고 있어 미래가치가 높다.

‘한양수자인호매실’의 현장은 호매실지구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1361번지 (호매실지구 C3BL)에 위치하고 있다.  디지털 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