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방송된 KBS 2TV <1박2일>에서 전라남도 완도군 ‘청산도’를 방문해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누리꾼들 사이에서 청산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23일 방송된 KBS 2TV <1박2일>에서 전라남도 완도군 ‘청산도’를 방문해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누리꾼들 사이에서 청산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날 <1박 2일>에서는 전라남도 완도군에 위치한 ‘낭만의 섬, 청산도’로 봄 여행을 떠났다.

이날 청산도에 도착한 ‘1박2일’ 멤버들은 단합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 ‘너의 장점은’ 게임을 시작했다.

가장 처음 칭찬 받을 대상으로 김준호가 뽑혔다. 그러나 김준호를 제외한 차태현, 데프콘, 김종민, 정준영, 윤시윤은 “입냄새도 나고” “다리도 짧고” “담배 냄새도 나고” “여자 보면 이상한 소리도 내고” “발냄새도 나고” 등등 김준호의 장점이 아닌 단점을 폭로했다.

한편 방송 이후 청산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SNS에는 청산도 홈페이지가 마비됐다는 글이 게시되고 있다.

포털사이트에서 청산도를 검색하면 ‘청산도’와 ‘슬로시티 청산도’라는 이름의 청산도 관광 관련 홈페이지를 2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마비된 홈페이지는 ‘청산도(www.cheongsando.net)’란 이름의 홈페이지로, 이 홈페이지는 청산도 공식 홈페이지가 아니라 개인이 운영하는 홈페이지이다. 그러나 운영된지 오래됐고 관광 관련 정보가 다양하게 갖춰져 있어 관광객들 사이에선 공식 홈페이지처럼 이용되고 있다.

청산도 공식 홈페이지는 ‘슬로시티 청산도(www.slowcitywando.com)’이다. 이 홈페이지는 완도군에서 관리하고 있다. ‘슬로시티 청산도’ 홈페이지에는 슬로길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청산도 축제 일정 등이 자세히 나와있다.

‘청산도 슬로걷기(시티) 축제’는 매년 4월, 전라남도 완도군 주관으로 2009년부터 매년 꾸준히 개최되어 오고 있다.

청산도 슬로길은 청산도 주민들의 마을 간 이동로로 이용되던 길로써 아름다운 풍경에 취해 절로 발걸음이 느려진다하여 슬로길이라 이름 붙여졌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