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영석 PD의 tvN ‘윤식당’
따뜻하고 여유로운 동남아서
여행·쿡방 결합해 인기몰이
마지막회 시청률 11.6% 기록

▲ tvN ‘윤식당’이 지난 12일 영업을 종료했다.

장사는 성공적으로 끝났고 해변의 석양은 더없이 아름다웠다.

tvN ‘윤식당’이 지난 12일 영업을 종료했다. 마지막회 시청률은 11.6%(닐슨코리아 유료가구). 순간 최고 시청률은 13.7%로 집계됐다.

‘꽃보다’ 시리즈, ‘삼시세끼’ 시리즈를 잇달아 성공시킨 나영석 PD는 “이번에는 망했다”고 생각했던 ‘윤식당’마저 ‘대박’을 터뜨렸다.

인도네시아의 한 섬으로 칠순의 배우 윤여정을 데리고 가 주방에서 꼬박 ‘노동’을 하게 만든 ‘윤식당’은 나PD의 ‘전공’인 여행과 쿡방을 결합해 꽃을 활짝 피웠다.

지난 3월24일 시청률 6.2%로 출발한 ‘윤식당’은 3회에서 11.3%를 기록하며 10%를 넘어섰고, 6회에서는 14.1%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는 등 방송 내내 화제를 모았다.

공기 좋고 따뜻하고 여유로운 동남아 휴양지 어딘가에서 ‘윤식당’처럼 작은 식당 하나 차려놓고 느리게 살고 싶다는 시청자의 꿈에 불을 지르며 활활 타올랐다.

출연진은 엄청난 화기와 더위 속에서 손님들에게 요리를 빨리 내기 위해 혼비백산 움직여야 했지만, 시청자는 그들의 모습에 재미와 힐링을 동시에 얻는 묘한 경험을 했다.

한국에서는 대접만 받았을 유명 배우들이 현지에서는 ‘무명’으로 손님을 대접하기 위해 열과 성을 다하는 모습은 색다른 볼거리였고, 감동마저 안겨줬다.

눈부신 바다와 하늘을 껴안은 휴양지의 여유와 식당을 찾는 다국적 손님들에게서 뿜어져 나오는 여유가 결합하면서 주방 안의 분주함을 상쇄했고, 시청자가 “나도 당장 저곳으로 가고 싶다”고 외치게 만들었다.

마지막회 방송 도중 2초가량 검정 화면이 송출되는 방송 사고가 난 게 유일한 옥에 티. tvN은 “방송 상태가 잠시 원활하지 못했다”며 자막으로 사과했다.

오는 19일에는 서울로 돌아온 출연진이 뒤풀이를 하는 모습이 에필로그로 공개된다. 이들은 ‘윤식당’ 영업 종료한 지 두 달 만인 지난달 말에 다시 만나 다시 불고기를 해 먹으며 촬영 뒷이야기를 나눴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