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2주째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영화 ‘에이리언: 커버넌트’가 관객들을 위해 A.I. 데이빗과 쇼 박사의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특별영상 캡처.

5월 2주째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영화 ‘에이리언: 커버넌트’가 관객들을 위해 A.I. 데이빗과 쇼 박사의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프로메테우스’와 ‘에이리언: 커버넌트’는 에이리언 시리즈의 프리퀄 영화이다.

리들리 스콧 감독은 지난 4일 라이브 컨퍼런스에서 “에이리언 시리즈 작품들의 분산된 점을 한꺼번에 연결하고 싶었다. ‘프로메테우스’가 그 시작이었다”며 “‘프로메테우스’ 마지막에 질문을 던졌고 ‘에이리언: 커버넌트’에서 답하게 됐다”고 말했다.

즉 ‘프로메테우스’와 ‘에이리언: 커버넌트’는 하나로 연결되는 영화인 셈이다.

공개된 비하인드 영상 속에는 ‘프로메테우스’를 이어 ‘에이리언: 커버넌트’에도 등장하는 A.I. ‘데이빗’과 ‘프로메테우스’의 마지막 생존자 ‘엘리자베스 쇼’ 박사가 등장한다.

쇼 박사는 파괴된 데이빗을 수리하고 둘이서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인류의 기원을 찾아 떠난다. 그러나 ‘데이빗’은 홀로 창조자들의 고향에 도착해 “강대한 자들아 내 위업을 보라. 그리고 절망하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외치며 영상은 끝이 난다.

‘프로메테우스’와 ‘에이리언: 커버넌트’ 사이의 빈 공간을 메우는 영상을 통해 이미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에겐 영화에서 알 수 없었던 사실을, 아직 영화를 보지 못한 관객들에겐 궁금증을 자아내게 만든다. 디지털뉴스부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